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텔 커피레이크는 이젠 세대와 핀 구성이 다르다?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7. 10. 4. 19:34

본문


인텔은 며칠 후에 최신 세대의 커피레이크(Coffee Lake) 프로세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최근 논란에는 이전 세대의 메인보드(100번대, 200번대 칩셋 메인보드)와 최신 커피레이크 프로세서가 호환되지 않는다는 것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인텔은 커피레이크의 새로운 최신 데이터 시트를 발표하였으며 소켓 레이아웃은 커피레이크가 실제로 새로운 소켓 디자인을 필요로 한다는 인텔의 뻔한 수작을 뒷받침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VCC핀으로 알려진 CPU코어의 주 전원을 공급하는 핀의 개수가 더 많아졌으며 첫 번째 이미지에 나와 있는 146개의 VCC핀은 커피레이크 지원 메인보드이며 아래쪽은 카비레이크와 스카이레이크 지원 메인보드인데 128개의 VCC핀을 가지고 있습니다.


CPU 코어에 전력을 공급하는 핀이 많은 메인보드가 그렇지 않은 메인보드보다 커피레이크 프로세서를 더 저전력으로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건 간데, 커피레이크 CPU는 소프트웨어나 바이오스 수준이 아닌 이전 세대의 메인보드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확실해졌습니다.


굳이 한줄 요약을 하자면

커피레이크는 기존 메인보드(100번대, 200번대)와 호환이 안된다. 입니다.

※ 사진 출처: TechPowerup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