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SMC, 7nm 제조공정의 생산 계획을 가속화할 예정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6. 9. 19:20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TSMC 는 7nm 제조공정 기술의 개발을 가속화하여 대량 생산으로 이전할 것이라고 합니다. TSMC 는 자사의 제품 중 7nm 제조의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며, 주요 고객은 10nm 공정을 건너뛰고 바로 7nm 공정으로 갈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또한 엔비디아, 미디어텍 등 주요 제조업체는 TSMC 의 7nm 공정을 채택하였으며, 글로벌 언칩 및 Alchip 은 TSMC의 7nm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TSMC 는 7nm 공정을 2018년 2분기에 대량 생산으로 옮겼습니다.

본문 

대만의 TSMC(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타이완 반도체 제조회사)는 MediaTek, HisIlicon 및 Qualcomm 을 포함한 팹리스 고객의 7nm 공정을 적용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충족하기 위해 7nm 공정 기술을 대량 생산으로 이전할 것이라고 DigiTimes 을 통하여 발표하였습니다.


TSMC 는 자사의 7nm 제조공정을 선호하는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주요 팹리스 고객은 10nm 공정을 건너뛰고 바로 7nm 공정으로 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HiSilicon, MediaTek, Xilinx 및 엔비디아는 모두 차세대 칩 제품을 7nm 공정으로 제조하는 방법을 채택하였습니다. IC 설계 서비스 업체인 글로벌 언칩(Global Unchip)과 Alchip 은 TSMC의 7nm 개발속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TSMC 는 N18 이라는 7nm 제조공정을 2018년 2분기에 대량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차세대 GDDR6 메모리는 최대 20GB/s 의 오버클럭이 가능하다?

NVIDIA, 12nm 제조공정을 패스하고 바로 7nm로 직행?

루머: AMD, 2019년에 12~16코어 라이젠 출시, 2020년 상세 로드맵 - AM4 소켓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Guru3D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Guru3D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Guru3D


ⓒCopyLight 2017. Guru3D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Guru3D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