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VIDIA 지포스 GTX11/20 시리즈 루머 정리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7. 27. 10:42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여러 루머들에 따르면, NVIDIA는 9월에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8월에 새로운 시리즈를 공개할 가능성도 충분히 존재합니다. Gamescom 에서부터 적어도 두 번의 출시 이벤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공개되거나, 혹은 언론에만 해당되는지의 여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Digitimes 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8월 말경에 지포스 GTX1180 을 출시하며, 9월 말에는 지포스 GTX1170, 한달 뒤인 10월 말에 GTX1160 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GTX11 시리즈는 TSMC 의 12nm 공정을 채택합니다. 또한, 여기서 7nm GPU 가 공개될 것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HPC 시장을 의미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본문

이 기사에서 필자는 다가오는 그래픽카드를 'GeForce 11' 이라고 지칭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리즈가 11 또는 20시리즈인지의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9월에 출시되는 GeForce 11 시리즈
여러 출처와 루머들에 따르면, NVIDIA 는 9월에 새로운 그래픽카드 시리즈를 출시할 것입니다. 하지만, 8월에 새로운 그래픽카드 시리즈를 출시할 가능성도 분명히 있습니다. Gamescom 에서 시작하여 적어도 두 번의 출시 이벤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모두에게 해당되는지, 아니면 언론에게만 해당되는지의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지포스 11 시리즈 출시는 GTX1180 부터 시작하며, 그 뒤로 GTX1170 및 GTX1160 이 있습니다.


Digitimes: 엔비디아는 8월 말에 지포스 GTX1180 그래픽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며, 9월 말에는 지포스 GTX1170, 한 달 후인 10월 말에는 GTX1160 을 출시할 것입니다.


GeForce 11 시리즈 GPU는 TSMC 에서 제조한 12nm 그래픽카드입니다.

DigiTimes 의 보고서에 따르면 NVIDIA는 12nm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GeForce 11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 칩은 TSMC 에 의해 제작될 가능성이 높스빈다. 흥미롭게도, 이 사이트에서는 NVIDIA 7nm GPU 가 올해 말에 공개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것은 HPC 시장을 의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DigiTimes: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1180 은 대만 반도체 제조회사인 TSMC 의 12nm 공정을 기반으로 하며, 더욱 더 거대한 GPU는 2018년 말에 TSMC 의 7nm 공정을 사용하여 만든 GPU 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GeForce 11 시리즈는 DVI 인터페이스를 포기하고 VirtualLink 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ChipHell 의 소문에 따르면, 새로운 그래픽카드에는 더 이상 DVI 가 탑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모니터들이 훨씬 더 높은 대역폭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DVI 는 해당 대역폭을 제공할 수 없을 뿐 아니라, 물리적인 크기 역시 작을 수 없습니다. (크게 설계되었다는 것으로 보여짐)


DVI 대신 VirtualLink Type C 커넥터가 탑재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AMD와 NVIDIA 는 협력하여 Virtual Reality 헤드 장착 디스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디스플레이 연결 표준을 제공할 것입니다. DVI 커넥터는 확실히 과거의 물건이지만, 보드 파트너들이 DVI 커넥터가 내장된 그래픽카드를 비레퍼런스 방식으로 직접 만들지 못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DVI 가 탑재된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를 만들지 못하게 한다면, 최악의 경우 어댑터를 구입하여야 합니다.


이것은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유일한 디스플레이 연결 표준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전 루머에 따르면 HDMI 2.1 은 GeForce GTX11 시리즈에도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엔비디아, 새 그래픽카드 출시 전까지 현재 그래픽카드 가격 동결

루머: 엔비디아, Gamescom 2018에서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출시할 것?

NVIDIA GTX1180 파운더스 에디션, 7월에 출시될 것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Videocardz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Videocardz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Videocardz


ⓒCopyLight 2017. Videocardz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Videocardz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