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TS2]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1.33 오픈 베타 시작!

Game/Truck Simulator

by wjdqh6544 2018. 11. 19. 12:17

본문


본 글은, 2018년 11월 15일부로 SCS Software 공식 포럼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3 Open Beta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게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 게시글은 FHD 해상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 구글 크롬, FHD 해상도에서 가장 명확하게 보여집니다. 화면이 이상하다면 해상도를 확인하세요. ※


***


우리의 하드코어 팬 커뮤티니의 일부는 우리 게임의 내부 테스트에 자신들을 포함시켜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새로운 버전을 플레이해 볼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우리는 요청에 따라 지난 주에 약간의 시험을 거쳐서, ETS2 1.33 의 실험용 베타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비록 이것은 대규모 공개 베타 릴리즈보다도 불안정적인 버전이었습니다만, 새로운 기능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잠재적인 문제들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공식 포럼에만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렸으며, 좋은 결과가 나오길 희망하였습니다.

처음으로 실시한 EB 버전은 나름대로 성공적이었으며, 피드백은 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들은 분명히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확신합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통해, 우리는 정기적인 테스트 진행 절차에 또다른 절차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내부 베타테스트부터 시작하여 신뢰 가능한 자원봉사 테스터들이 실시하는 CBT(Close Beta Test)를 실시합니다.

새로운 단계라는 것은, 정식 업데이트를 앞두고 실시하는 OB의 전 단계이자 여러분들을 매우 호기롭게 만들어줄 EBT가 될 것입니다.

(EBT를 추가한다는 모양인가요?)


EBT 에 참여해주신 분들 덕분에 예상보다 빠르게 ETS2 1.33의 오픈 베타 버전을 배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가장 많은 요청을 받았던 점을 중심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첫번째는, 개인 트레일러의 종류를 늘이는 것입니다.

더블 플랫베드 트레일러 역시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되며 이것은 옵션을 통해 컨테이너 트레일러로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Krone DLC 소유자들을 위해, Krone Boxliner 트레일러도 추가하였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벽돌 트레일러의 추가입니다. 이것은 다양한 화물들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유 가능한 트레일러 수가 많아짐에 따라 화물 시장에서 화물을 골라 수송하는 즐거움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물론, 선택은 여러분의 몫일 것입니다.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오랫동안 여러분들이 바래왔던 특정 기능이 제공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스팀 클라우드 기반 프로필 옵션이며, 이것은 실수로 프로필을 삭제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여러 대의 PC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별도로 USB드라이브에 프로필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테스트가 더 필요합니다만, 곧 프로필을 저장 가능한 안전한 장소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것은 요청 사항은 아니지만 기존에 소유하고 있던 트럭과 트레일러 옵션을 그대로 불러올 수 있는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수많은 게이머들이 보다 쉽게 트럭 및 트레일러를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매우 복잡하게 튜닝된 자신의 트럭이나 트레일러를 완전히 동일한 옵션으로 구매하고자 한다면 더욱 좋은 기능이 될 것입니다.

수십대의 트럭 및 트레일러 구매를 생각하고 있으며, 이것들의 옵션을 모두 동일하게 하고자 한다면 우리의 의도에 동의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능 추가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자연 현상인 비(Rain)는 마음의 안정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비내리는 효과를 개선하기로 하였습니다.

유리창에 맺히는 빗방울은 좀 더 현실적이어야 합니다.


또한 운전자의 관점에서, 트럭의 시동을 걸어 운전하기 시작하면 개선된 물리효과를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무게중심, 서스펱션, 댐핑, 그리고 브레이크 능력이 조정되었습니다.

우리는 휠을 비롯한 게임 컨트롤러 사용자뿐 아니라 키보드 유저들도 즐겁게 운전이 가능하도록 밸런스를 조정할 것입니다.

운전하는 느낌이 예전과는 다를 것인데, 이 느낌이 예전보다 나아진 것이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새로 추가된 뮤직 플레이어의 셔플(랜덤재생) 기능도 분위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류와 관련된 내용도 있는데,

경광등이나 비콘 라이트 등 깜빡이는 불빛 때문에 문제가 되는 분들을 위해 콘솔 명령을 추가하였습니다.

콘솔에 g_disable_beacons 명령어를 이용하면 효과를 조정 가능하며, 0 혹은 1 혹은 2 의 옵션값을 줄 수 있습니다.

세개의 옵션 중 하나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해 줄 것입니다.


새로이 구현된 기능을 즐기십시오.

하지만, 이는 베타버전이기에 버그가 발생할 수 있고 게임이 불안정하며 꼬여버릴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이 아닌 정식 버전이 출시될 때 업데이트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정식 버전이 일찍 발표될 수 있도록 도우시겠다면 포럼이나 버그 제보 게시판에 의견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팀 클라리언트 → 라이브러리 → Euro Truck Simulator 2 에서 우클릭 → 속성 → 베타 탭 → Public_Beta - 1.33 Public Beta 선택

오픈 베타에 참가하기 위해 패스워드를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 변경 사항

- 더블 플랫베드 트레일러 (스칸디나비아 DLC 필수)

- 컨테이너 및 블럭 트레일러를 구매, 화물 시장에서 이용 가능 (두개의 트레일러는 플랫배드의 한 종류)

- 스팀 클라우드 기반 프로필

- 물리엔진 개선 (서스펜션, 댐핑, 브레이크 등)

- 유리창에 맺히는 빗물 개선

- 뮤직 플레이어에 셔플 기능 추가
- 국가 및 도시이름을 옵션에서 설정한 언어로 표시

- g_disable_beacons (0/1/2단계) - 깜빡이는 불빛 효과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유저를 위한 옵션

- Krone BoxLiner 소유 가능 (Krone DLC 필수)


※ MOD 주의

-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으므로 MOD 제작자는 변경 내역을 파악하여 MOD 를 업데이트하여야 합니다.


[ETS2]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1.33 오픈 베타 시작!

[ETS2]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멀티플레이 방법

[ATS, ETS2] 1.32버전 정식 발표!

[ETS2] 유로트럭2 1.32 오픈 베타 업데이트 시작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 추천글 ★

★ Tenping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