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AVI 하이엔드 모델, 6월 출시 예정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9. 1. 19. 11:37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AMD 의 NAVI 아키텍처는 6월경 출시될 것이며, 그래픽카드는 컴퓨텍스 혹은 E3 2019 에서 발표를 하고, 발표 후 1달 이내에 출시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차세대 XBox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E3 2019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AMD 의 NAVI 아키텍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장기 루머에 따르면, 소니가 NAVI 개발에 많은 공헌을 하였으며 이에 따라 NAVI 아키텍처가 PlayStation5 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AMD NAVI 아키텍처의 잠재력을 예측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아키텍처는 중저가 라인업을 목표로 하며, 고급형 NAVI 아키텍처 기반 그래픽카드는 2019년 후반 혹은 2020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본문

NAVI 하이엔드 모델, 6월 출시 예정

AMD는 게이머들에게 '2019년에 NAVI 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들을 것' 이라고 이미 말하였으며, 이에 따라 2019년이 끝나기 전에 NAVI 기반 7nm 그래픽카드를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데온 VII는 초기 게임 벤치마크에서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준 그래픽카드이지만, AMD의 오래된 VEGA 아키텍처를 사용하면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이 없기 때문에 특정 분야에서는 엔비디아보다 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제부터는, AMD의 차세대 제품에 대한 많은 내용들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dGamingTech 에 따르면, AMD 의 NAVI 아키텍처는 6월경 출시됩니다. 그래픽카드는 컴퓨텍스 혹은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9 에서 발표를 하고, 발표 후 1달 이내에 출시될 것입니다. 내부 소식통은 AMD가 출시를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하였습니다.


6월 NAVI 발표는 AMD의 CES 2019 기조 연설에서 필 스펜서의 존재를 한층 더 진전시킬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차세대 XBox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E3 2019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AMD 의 NAVI 아키텍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장기 루머에 따르면, 소니가 NAVI 개발에 많은 공헌을 하였으며 이에 따라 NAVI 아키텍처가 PlayStation5 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레드 게이밍 테크의 보고서에서 구체적인 성능 수치는 밝힌 것이 없는데, 아키텍처가 '중저가 라인업' 을 목표로 할 것이라는 점을 제외한다면, RX 500 번대 라인업과 같이 다양한 그래픽카드 라인업이 존재합니다. 이 시점에서 AMD NAVI 아키텍처의 잠재력을 예측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고급형 NAVI 아키텍처 기반 그래픽카드는 2019년 후반 혹은 2020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AMD의 목표 중 하나는 아키텍처에 대한 AMD의 로드맵에 표시된 향상된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AMD가 멀티 칩 접근 방식을 취할 것임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지만, 또 다른 시각으로 본다면 이것은 로우엔드에서 하이엔드에 이르기까지 그래픽 아키텍처를 확장하는 능력입니다.


AMD의 GCN 기반 아키텍처는 2015년에 RX Fury X 가 출시된 이후 스트림 프로세서가 최대 4096개로 제한되어 라데온 그래픽카드의 확장성을 고성능으로 제한하였습니다. GCN 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은 NAVI 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NAVI 가 보여줄 수 있는 최대한의 능력을 정확히 알고 싶다면 연말까지 기다려 보아야 할 것입니다.


루머: AMD NAVI RX3080, 2019년 중반 출시, RTX2080과 경쟁?

AMD NAVI RX3080/3070/3060 사양, 가격 유출

AMD, 세계 최초로 7nm 공정을 CPU 및 GPU 에 적용함 - CES 2019 에서 발표?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OverClock3D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OverClock3D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OverClock3D


ⓒCopyLight 2017. OverClock3D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OverClock3D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