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MWare 만들어 둔 가상머신 불러오기

Programs/VMWare

by 컴 공 생 2019. 1. 21. 13:53

본문


VMWare 로 만든 가상머신을 불러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 것입니다. 다만, 가상머신을 불러오기 위해서는 가상머신 파일이 하드디스크나 SSD 등에 저장되어 있는 상태여야 하며, 어떠한 손상도 가해진 상태여서는 안 됩니다.


보통, 가상머신 백업을 위해 윈도우를 포맷하기 전 가상머신 파일을 C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곳에 옮기고 C드라이브만 포맷을 한 뒤 가상머신을 설치하여 백업해 둔 가상머신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가상머신을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상머신에 있던 파일들을 백업하기가 힘든 경우가 있을 것이겠지요. 그럴 때는 가상머신을 통째로 백업해두었다가 불러오면 됩니다.

VMWare 만들어 둔 가상머신 불러오기

서론은 이쯤 하고, 바로 가상머신을 불러오는 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당연하지만, 가상머신 파일을 불러오려면 가상머신이 있는 파일의 경로를 알아야 합니다. 필자의 경우 E드라이브에 가상머신을 설치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VMWare 를 재설치하면 항상 가성머신 경로를 잡아 주어야 합니다.

VMWare 15 버전 기준으로, 실행 초기 화면에서 Open a Virtual Machine 메뉴로 진입해 줍니다. 혹은, 상단의 File 탭에 있는 Open 메뉴에 진입하셔도 되고, 단축키 Ctrl + O 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 뒤, 가상머신 파일의 경로를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가상머신을 만들 때 지정하였던 이름으로 된 폴더 안에 가상머신 파일이 있으며, 가상머신 파일의 확장자는 vmx 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자의 경우 E드라이브 안에 가상머신 파일을 넣어두었고, 가상머신 이름을 Windows 10 home x64 로 지정하였으니 E드라이브 안에 있는 Windows 10 home x64 폴더로 진입하여 가상머신 파일을 선택하였습니다. 말은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직접 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올바른 vmx 파일을 선택하셨으면, 이렇게 VMWare 에 로딩이 될 것입니다. 가상머신 파일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가상머신을 부팅해 봅시다. 부팅은 Power on this virtual machine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백업해 둔 가상머신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부팅이 됩니다. 만약 부팅이 되지 않는다면, 가상머신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MWare 공유폴더 설정하기 (가상컴퓨터와 실제 컴퓨터간 파일 공유)

VMWare 에 윈도우10 설치하기

VMWare 에 Mac OS 설치시 발생되는 오류 해결 (VMWare Workstation unrecoverable error: [vcpu-0])

VMWare 가상머신에 Mac OS 설치하는 방법

VT(가상화 기술) 설정 방법을 알아봅시다.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