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멀티플레이를 해보자!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포함)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Game/Truck Simulator

by 컴 공 생 2017. 5. 24. 19:56

본문


※ (2020.03.11) 블로그를 이전하면서, 기존에 작성해 두었던 글들을 재작성하여, 새로운 블로그에 올려두었습니다. 글을 새로 작성하면서, 바뀐 내용이 있으니, 새로 작성한 글을 읽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새로 작성한 글 보러가기: https://blog.wjdqh6544.com/955/



여러분들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Euro Truck Simulator 2)에서도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뿐만 아니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American Truck Simulator)도 멀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지만, 저는 모르는 분들을 위해 멀티플레이 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멀티플레이 설치에 앞서 준비물이 필요한데, 바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혹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정품이 필요합니다. 두 개의 게임 중 멀티플레이를 하고자 하는 게임만 정품을 보유하고 있으면 됩니다. 물론 두 게임 다 멀티플레이를 하려면 두 게임 다 정품을 소유하고 있어야겠지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혹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정품을 보유하고 있고 멀티플레이를 원하는 분은 먼저 여기로 이동해주세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 아메리카 트럭 시뮬레이터 멀티플레이 공식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뜰겁니다. 사진은 제가 편집한거라서 실제 사이트와 다릅니다. 사이트에 접속이 되면 상단의 Register 버튼을 눌러주세요. 누른 후 페이지 중간에 있는 Sing in through STEAM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스팀 페이지로 연결되면서 로그인을 하라고 뜰겁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스팀에서 이메일로 발송된 코드를 요청하면 입력해주세요. 입력 후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그런데 스팀 로그인을 하면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혹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게임 플레이 시간이 2시간 미만이거나, 스팀 프로필 공개여부가 공개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멀티 플레이 사이트 회원가입 조건이 게임 플레이 시간이 2시간 이상이여야 하고, 스팀 프로필이 공개 상태로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멀티플레이 사이트에서 유로트럭 혹은 아메리칸 트럭의 정품 여부를 알 수 있을것이라고 예측해봅니다. 


게임 플레이 시간이 2시간 이상이 안될 경우에는 게임 플레이를 해서 2시간 이상으로 늘려 놓으면 되고, 게임 플레이 시간이 2시간 이상일 경우에도 불구하고 가입이 되지 않는다면 스팀 프로필을 공개로 해놓으시면 됩니다. 공개로 바꾸는 법은 스팀 프로필 설정으로 들어가서 공개로 바꾸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잘 이해가 안되신다면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스팀 프로필을 공개로 바꾼 후 다시 스팀 로그인을 시도하시면 위와 같은 창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가입을 하면 되는데요. Username은 닉네임을, Email은 자신이 보유 중인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Password 칸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그 옆의 칸에는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약관 동의를 하시고 하단의 Register 버튼을 눌러 가입을 완료하면 되는데, 약관 동의할때 주황색으로 네모 쳐놓은 곳을 한번 클릭 후 네모칸을 눌러야 체크가 됩니다. 


멀티 사이트에서 약관을 읽어보라고 이렇게 만들어 둔것 같은데, 영어 해석을 어느정도 할 줄 아시는 분들은 읽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멀티플레이 기본 규칙, 해서는 안될것들 등을 다룬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물론 해석 안했지요. (그러다 밴당하면 어쩌려고) 하실분들은 하시고 하단의 Register 버튼을 누르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그 후에 멀티플레이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구글번역을 이용해서 한국어로 표시가 되지만 실제로는 한글지원 안됩니다.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 중간에 Download 버튼이 있을것인데, 그것을 눌러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다운로드 받아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한 뒤, Next 버튼을 눌러 진행하세요. 쭉 진행하다가 여기에서는 약간의 작업을 좀 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이미지 상단에 있는 체크박스는 자신이 유로트럭2 멀티를 할것이냐, 아니면 아메리칸 트럭 멀티를 할것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신이 유로트럭2만 멀티플레이를 할것이면 첫번째 체크박스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만 멀티플레이를 할것이면 두번째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눌러주세요. 물론 두개 다 하실분들은 두개다 체크하고 next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그 후에 이미지 하단처럼 창이 변할텐데요. 여기서 모르시는분들이 좀 계시더라고요. 여기서는 게임이 설치된 폴더를 지정해야 합니다. 스팀 게임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지 않았더라면, 기본 경로는 64비트일 경우에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Euro Truck Simulator 2 입니다. 32비트면 C:\Program Files\Steam\steamapps\common\Euro Truck Simulator 2  입니다.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트럭 두가지 다 멀티 설치를 하시려면 따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설치경로를 물을겁니다. 그럴때는 경로의 Euro Truck Simulator 2 대신에 American Truck Simulator 을 넣어주면 되겠죠. 경로지정은 Browse... 버튼을 눌러서 편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경로 지정까지 다 하고 나서 설치를 마치면, 바탕화면에 TruckersMP 라는 아이콘이 생길겁니다. 그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위 화면이 아닌 다른 화면이 표시될것입니다. 그럴때는 당황하지 말고, Install ~ 로 시작하는 버튼이 있을것입니다. 그것을 눌러주시면 멀티플레이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되고, 다운이 다 되면 왼쪽 하단에 Luncher 이라고 버튼이 있을것입니다. 그것을 눌러주시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게임이 실행 되기 전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이때는 아까 가입항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면 됩니다. 그 후 자신이 접속할 서버를 선택하고 Login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옆의 Remember Me 를 체크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 후 자신이 플레이하고자 하는 프로필을 선택 후 평소 하던대로 배송 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멀티플레이는 인터넷으로 연결해서 하는것이기때문에 Ping(핑) 으로 인해서 상대 플레이어와 같이 잘 가고 있는데도 갑자기 충돌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전거리를 항상 확보해서 운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가 움직일때는 F1 이나 ESC, 라디오, 지도 펼치기 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혹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멀티플레이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멀티플레이는 SCS Software 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닌 일반 유저가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게임회사에서 공식 지원하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정말 잘 되어있는것을 보면, 이 멀티플레이 제작자가 엄청난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것을 알수 있습니다. 


SCS 에서도 멀티플레이를 만들 때 새로 만들지 말고 이 서버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참고로 멀티플레이는 최신 버전을 바로바로 따라가지 못합니다. 따라서 최신 버전을 멀티플레이가 지원할때에 유로트럭2/아메리칸 트럭을 업데이트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해야 차질없이 멀티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고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