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최신 버전의 ISO 파일을 다운받아 보자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8. 5. 3. 00:30

본문


※ (2020.03.11) 블로그를 이전하면서, 기존에 작성해 두었던 글들을 재작성하여, 새로운 블로그에 올려두었습니다. 글을 새로 작성하면서, 바뀐 내용이 있으니, 새로 작성한 글을 읽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새로 작성한 글 보러가기: https://blog.wjdqh6544.com/727/



컴퓨터에 조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며칠 전에 윈도우10 의 새로운 버전인 RS4(레드스톤4)가 출시된 사실을 아실 것이다. 필자 역시 RS4 가 출시됨을 알아서 필자가 보유 중이던 부팅USB 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야 했기 때문에 윈도우10 의 최신 ISO 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윈도우10의 최신 ISO 를 구할 때는 물론 구글에서 검색을 하여 순정버전을 다운받아도 무방하다. 하지만 MS 에서 공식으로 배포하는 ISO 파일이 아니라서 바이러스가 있을 수도 있기에, 상당히 꺼려졌었다. 그때, MS 에서 윈도우10 의 최신 ISO 를 배포한다는 말을 듣고 당장 알아보았다.

윈도우10 최신 버전의 ISO 파일을 다운받아 보자

MS에서 최신 ISO 를 배포하니, 당연히 MS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검색해 보았다. Windows 10 ISO 라는 검색명으로 검색을 해 보니, 진짜 실제로 윈도우10 의 ISO 파일을 배포하고 있던 중이었다. 덕분에 윈도우10 ISO 파일을 걱정 없이 안전하게 다운받을 수 있었다. 방법은 지금부터 알려 드리도록 할 것이다.

먼저, 윈도우10 최신 버전의 순정ISO 파일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MS에서 배포하는 미디어 도구를 다운받아야 한다. MS 홈페이지에 진입하면 해당 도구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만, 언제나 그렇듯이 파일 다운을 위해 링크를 찾아가는 것은 매우 귀찮은 일이다. 그래서 필자가 다운로드 파일을 준비하였다. 아래 다운로드 이미지를 누르고 로봇 인증 후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된다. 참 간편하다고 할 수 있다.



파일을 다운받고 실행을 시키면, 먼저 위와 같이 라이센스 동의 부분이 나올 것이다. 필자는 윈도우 언어가 영어라 영문으로 표시되지만, 정상적인 경우라면 한국어로 표기가 될 것이다. 여기서는 당연히 동의를 해 주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Accept(동의함) 을 눌러주자.

여기는 현재 사용중인 PC를 상위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것인지, 아니면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부팅 미디어를 생성할 것인지 묻는 것인데, 우리는 윈도우10 의 ISO 를 다운받을 것이므로 두번째 메뉴를 선택 해 주어야 한다. 두번째를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가자.

여기는 다운받을 윈도우10 ISO 가 무슨 언어인지, 아키텍처(비트)는 무엇인지 선택하는 곳이다. 원래는 주황 박스 쳐진 곳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인데, 이것에 체크를 하면 자신이 사용중인 윈도우 버전 및 아키텍처에 맞게 자동으로 만들어 준다. 따라서 자신의 컴퓨터만 윈도우 재 설치를 하여, 다른 버전의 윈도우는 필요가 없는 경우라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필자같이 여러 종류의 윈도우가 필요하다면, 체크박스에 체크 헤제를 하고 옵션을 설정한 뒤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된다.

이거는 체크박스에 체크 해제를 하고 세부 옵션 설정 후 넘어가면 뜨는 창인데, 자신이 보유중인 윈도우 라이센스와 설치할 윈도우 버전이 다르면 인증이 되지 않아서 주의하라는 내용이다. 확인을 눌러 넘어가주시면 되는 부분이다.

그 다음으로, 부팅 USB를 만들 것인지 아니면 ISO 파일을 만들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다. 필자는 ISO 파일을 다운받을 목적이므로 ISO 파일 다운에 해당되는 두번째 메뉴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준다.

그러면 ISO 파일을 어느 경로에 저장할 것인지 묻는데, 자신이 원하는 경로를 지정해도 관계가 없으므로 원하는 경로에 원하는 이름을 지정 후 저장을 해준다.

그럼 이렇게 프로그램이 알아서 윈도우10 의 순정파일을 다운받아 ISO 파일을 만들어 준다. 이 부분은 컴퓨터 사양 및 인터넷 환경에 따라 시간이 천차만별이므로 기다려 주어야 한다. 다운로드를 시작해 두고 식사를 하셔도 좋고, 다른 작업을 하셔도 좋다.

ISO 파일이 다 만들어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여기서 그냥 프로그램을 마쳐주시면 된다.

자신이 지정한 경로에 가보면 위와 같이 윈도우10 의 ISO 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이 ISO 파일을 자신의 용도에 맞게 사용을 해 주시면 된다.


[만능 USB를 만들어 보자] 3. 윈도우 설치메뉴 추가하기

[만능 USB를 만들어 보자] 7. GRUB4DOS로 윈도우 7/8/10 ISO로 설치하기

윈도우10 표시 언어 변경해보기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