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엔비디아, 새 그래픽카드 출시 전까지 현재 그래픽카드 가격 동결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7. 12. 20:25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가상화폐 채굴로 인한 그래픽카드 대란이 발생하였을 때, 엔비디아의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가격은 MSRP(권장 소비자가격)의 최대 3배까지 뛰어오른 적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대란 종료 이후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낮아졌으므로, 당연히 그래픽카드 수요는 증가합니다.


엔비디아의 CEO 인 젠슨 황은 GTX11 시리즈의 출시까지는 아직 긴 시간이 소요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하지만 WCCFTECH 에서는 그래픽카드 출시를 늦추는 이유가 기존의 10시리즈 그래픽카드의 재고를 처리하기 위함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본문

우리는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가 올해 초에 발생하였던, 가상화폐 마이닝으로 인한 그래픽카드 대란이 발생하였을 때 MSRP보다 최대 3배 높은 가격에 그래픽카드가 판매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때문에 GTX1080Ti 와 같은 고급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카드 대란이 서서히 안정되면서 MSRP 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NVIDIA는 GTX10 시리즈를 지금 구매하는 것은 옳은 생각이 아닙니다.

우리는 일부 채널 파트너와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NVIDIA 지포스 GTX시리즈가 가장 낮은 가격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이유는 회사가 MSRP 를 제조 원가에 가깝게 설정하였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마진은 거의 없는 셈입니다.) 이로 인해 저렴한 비용으로 그래픽카드를 판매하려는 소매업자는 본질적으로 손해를 볼 것입니다. ZOTAC 은 최근에 GTX1080Ti 를 불과 699달러에 판매한 적이 있었습니다.


엔비디아 CEO 인 젠슨 황은 새로운 GTX11 시리즈가 오랜 시간동안 출시되지 않는 이유로는 현재의 GTX10 라인업의 재고를 줄이려는 것이 가장 유력합니다. 가격 하락은 수요를 더욱 증가시킬 것이며, 우리는 11시리즈가 출시되는 즉시 GTX10 시리즈의 전체 제품군의 가격이 더욱 하락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 4분기는 11시리즈 라인업의 볼륨 쿼터가 될 것이며 Gamscom 에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두 가지 경우 모두 몇 달을 기다려야만 합니다.


- GTX11 시리즈 출시 후 GTX10 시리즈의 가격을 낮추면 GTX10 시리즈를 구입

- 동일한 예산으로 GTX11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구입


몇 달만 기다리면, 현 시점에서 높은 가격의 GPU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NVIDIA 가 현재 GTX1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완전히 판매가 완료될 때 까지 차세대 라인업 그래픽카드를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이미 서서히 출시를 준비하는 중이며 Gamescom 초대장 역시 발송되었습니다.


언젠가는 NVIDIA 지포스 추가 기능 보드 파트너들도 8월 상순(명칭이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만, GTX1180 이 될 것 같습니다. 튜링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카드의 출하를 받고 있을 것입니다.)경에 출시될 것입니다. 이는 이미 2018년 3분기 말에 출시가 알려졌지만, 실제 날짜가 처음인 두 번째 타사 소스를 따를 것입니다.


NVIDIA 는 트위터 계정으로 Alan Turing(앨런 튜링, 현대 컴퓨터과학의 아버지로 널리 알려짐)에게 경의를 표하였으며, 새로운 아키텍처가 Truing 으로 불릴 것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GTX20XX 가 너무 혼란스럽기에 젠슨 황이 함께 가기로 결정한 GTX11XX 에 대한 속삭임을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NVIDIA의 차세대 튜링 그래픽카드는 GTX1180 일 것입니다.


루머: 엔비디아, Gamescom 2018에서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출시할 것?

NVIDIA의 차세대 GTX1180 루머: 8~9월 출시, 가격은 $999~$1499 이다?

NVIDIA GTX1180 파운더스 에디션, 7월에 출시될 것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