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텔, Z370 마더보드에 차세대 CPU 지원 추가 - 8코어 프로세서 지원할 것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7. 15. 11:40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현재 거의 모든 주요 메인보드 제조업체들이 현재 출시된 Z370 칩셋을 적용한 메인보드에 호환되는 새로운 바이오스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나온 바이오스는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며, 인텔 ME를 업데이트합니다. 또한, 새로운 8세대 프로세서에 대한 지원을 추가합니다.


MSI 는 새로운 프로세서에 대한 바이오스 지원을 나열하며, 다른 업체는 최신 8세대 인텔 프로세서에 대한 지원 목록을 공개했습니다. 인텔의 커피레이크-S 는 8세대 코어 제품군으로 간주되며 새로이 출시될 커피레이크 리프레시가 기존 프로세서 제품군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Z370 과 호환될 것이라는 말 같습니다)

본문

인텔의 메인보드 파트너사들은 현재 Z370 마더보드에 대응되는 최신 BIOS 를 발표하였습니다. 최신 바이오스는 현재 Z370 제품에 대한 차세대 CPU 지원을 추가할 것입니다. 이는 지난 해부터 언급되었으며, 시장에 출시된 8세대 CPU 입니다.


인텔 Z370 마더보드는 새로이 출시되는 8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합니까?

거의 모든 주요 메인보드 제조업체가 현재의 Z370 마더보드에 대응되는 새로운 BIOS 를 출시하였습니다. 7월에 출시된 바이오스는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고 인텔 ME(Managemet Engine)를 업데이트하며, 새로운 최신 8세대 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지원을 추가합니다.


인텔은 이번 달에 새로운 프로세서를 출시하지 않았으며, 인텔의 가장 최신 프로세서는 지난 달에 출시된, 8086 프로세서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나온 i7-8086K 프로세서입니다. 이것은 i7-8700K 와 유사한 설계로 만들어졌으며, 현재의 마더보드가 이를 완벽히 지원하므로 BIOS를 별도로 업데이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찾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프로세서입니다.

012

MSI 는 '새로운 CPU' 에 대응되는 바이오스를 나열하는 반면 다른 업체들은 '최신 8세대 인텔 CPU' 에 대한 지원을 나열합니다. 인텔의 커피레이크-S 는 8세대 코어 제품군으로 간주되며 곧 출시될 커피레이크 리프레시(Refresh)가 기존 프로세서 제품군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리프레시 프로세서는 9세대 브랜드를 특징으로 언급되었으나 새로운 아키텍처를 적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키텍처는 그대로 유지될 것입니다.


현재 인텔은 카비레이크(Kaby Lake), 커피레이크(Coffee Lake) 및 캐논레이크(Cannon Lake) 기반 프로세서를 포함하여 매우 혼란스러운 8세대 라인업을 보유 중입니다. 실제 9세대 코어(코드명 'Ice Lake)는 아직 데스크탑 PC와는 먼 곳에 있지만, 이것은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형태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이 라인업에는 8코어 옵션이 있으며 메인스트림급 데스크톱 부문에서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경쟁할 것입니다.


인텔 9세대 코어 제품군 CPU 공식 사양:

BIOS는 또한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새로운 CPU와의 호환성에 대한 루머를 확인하는 것처럼 보여집니다. Z390 은 제한된 14n 공정으로 인해 Z370 리프레시와 점점 더 비슷해 지고 있습니다. 2018년 하반기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므로, 향후 수개월 내에 새로운 프로세서 제품군이 출시되는 것을 기다리십시오.


예상 인텔 300시리즈 카비레이크 리프레시 및 캐논레이크 PCH 기능:


인텔, 8코어 커피레이크 프로세서를 9월에 출시?

인텔의 코어 i7-9700K : 우리가 알고 있는 것들

인텔, i9-9900K 및 Z390 네이밍 확정

인텔, Z390 은 Z370의 리네이밍 버전이다?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