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 내의 찌꺼기 파일을 정리하자! -고클린-

Programs/유틸리티

by 컴 공 생 2017. 4. 1. 17:33

본문





안녕하세요. wjdqh6544 입니다. 

오늘은 '고클린' 이라는 프로그램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다 읽고 나가시기 전에 공감 한번씩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각종 찌꺼기 파일들이 컴퓨터 내에 남기 마련입니다.

컴퓨터에 많은 찌꺼기 파일이 남게 되면 컴퓨터 속도 저하 문제가 발생합니다. 컴퓨터의 찌꺼기 파일을 제거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제거하는 방법에는 많은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 중 하나의 방법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또 수 많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중 고클린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최적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설치를 먼저 해야 됩니다.  설치파일은 여기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또는 첨부파일에서도 받을수 있습니다. (이거 저작권에 걸리지 않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계신데, 고클린은 프리웨어인 관계로 저작권에 걸리지 않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야 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아시시라 믿고 건너뛰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를 다 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사용자를 반겨줍니다.


기능은 많은데 무슨 기능을 사용해야 컴퓨터 속도가 빨라질까요?

컴퓨터 사용중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으로, 또 자주 사용하게 될 최적화 방법은 '하드디스크 최적화' 입니다.

그 외 각각의 기능도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쭉 펼쳐 놓으면 길이가 상당하니 원하는 부분만 볼 수 있게 접어 놓겠습니다. 별로 쓰지 않는 부분은 제외시켰으니 참고해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고클린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더 많은 기능이 있으나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리에서제외 시킨것 입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을 이용하여 컴퓨터를 최적화 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렇게 해도속도가 그대로인 분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레지스트리 최적화 등 좀 더 전문적인 최적화를 해야 속도 최적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그냥 포맷하는게 속 편하고요.
여튼 간편하게 컴퓨터 찌꺼기 파일을 제거하는 프로그램인 고클린을 이용해서 최적화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단점이라고는 프로그램 종료할 때 광고 팝업이 뜨는 것을 제외하면 딱히 이렇다 할 단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기타 궁금한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시에는 덧글로 지적 부탁 드립니다.  제가 아직 블로그 초보라 글 쓰는 과정에서 실수를 많이 합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p.s 윈도우10 에서도 정상 작동 가능합니다.
글을 다 읽고 나가시기 전에 공감 한번씩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