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TS2]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멀티플레이 방법

Game/Truck Simulator

by 컴 공 생 2018. 9. 5. 19:11

본문


※ (2020.03.11) 블로그를 이전하면서, 기존에 작성해 두었던 글들을 재작성하여, 새로운 블로그에 올려두었습니다. 글을 새로 작성하면서, 바뀐 내용이 있으니, 새로 작성한 글을 읽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새로 작성한 글 보러가기: https://blog.wjdqh6544.com/955/


저번에 필자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게임의 멀티플레이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다. 멀티플레이는 게임 제작사인 SCS Software 에서 제공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멀티플레이 서버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별도의 설치가 필요하다.


저번에 글을 쓴 적이 있지만 굳이 글을 한번 더 쓰려고 하는데, 저번에 작성한 글은 조금 난잡해 보이는 것 같아 지금 다시 작성하려고 한다. 멀티플레이를 위해서 해야 할 조건이 있는데,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의 게임 시간을 2시간 이상으로 맞추어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스팀 프로필이 반드시 공개 상태로 되어 있어야 한다.

[ETS2]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멀티플레이 방법

스팀 프로필을 공개 상태로 만들어 두어야 멀티플레이 홈페이지에 가입이 가능한데, 가입하지 않으면 멀티플레이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가입하여야 한다. 스팀 프로필을 공개로 만드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자. 공개 여부 설정하는 곳에서 전부 다 공개로 변경하면 된다.

※ 관련 글: 스팀 프로필의 공개여부를 설정하자


▲ https://truckersmp.com/

멀티플레이 회원가입을 위해 위 링크로 이동해 준다. 이동 후, 상단에 있는 Register(회원가입) 버튼을 이용해 회원 가입을 시작하여 준다.

유로트럭2 멀티플레이 서비스(사이트)인 TruckersMP 는 스팀을 이용한 회원가입만 허용하고 있다. 따라서, 유로트럭2 스팀 버전이 아닌 리테일 버전이라면 멀티플레이를 하지 못하니 제품키를 스팀에 등록한 뒤 2시간 이상을 하고 회원가입을 다시 시도해야 한다.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자.

그러면 스팀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 해 주면 된다. 경우에 따라 이메일 인증키 요청을 할 수 있으니 확인을 해 주셔야 한다. 스팀 로그인을 해 주자.

▲ 사진 출처: 지티기어 블로그

프로필도 정상적으로 공개되어 있으며, 유로트럭2 정품을 2시간 이상 플레이하였다면 위와 같이 회원가입 양식이 출력된다. 상단에서부터 닉네임, E-mail,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한다. 닉네임은 영어와 숫자만 허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고려해서 입력해야 할 것이다. 빈칸을 채워넣은 후 하단에 있는 체크박스를 체크해 주고 Register 버튼을 눌러준다.

▲ 사진 출처: 지티기어 블로그

필자가 가입할 때는 이런 과정이 없었으나, 요즘 들어 이메일 인증이라는 것이 추가된 것 같다.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로 위와 같은 인증 이메일이 올 것인데, Activate Account 버튼으로 이메일 인증을 해 주면 된다.

그리고 할 일이 있는데, TruckersMP 프로필 설정에서 자신의 스팀 프로필 주소를 입력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프로필 설정에서 지정을 할 수 있다. 프로필 링크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스팀 클라리언트를 실행하고, 프로필에 접속해 보면 상단에 위와 같이 주소가 표시된다. 그 주소 중 숫자로 이루어진 부분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 주면 된다. 자세한 것은 사진을 참고하자.

이렇게 말이다. 입력을 하고 난 뒤 save 버튼을 눌러 저장을 완료해 주시면 된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Linked Games / DLC 버튼을 누른 뒤 Check DLC 버튼을 눌러준다. 이것을 하지 않으면 TruckersMP 와 DLC 연결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정확히는 알지 못하지만, 맵DLC 의 경우 연동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다. 따라서 DLC 연결을 하시는 것이 좋아 보인다. 그 후, 최상단의 Download 버튼을 눌러준다.

그 뒤, 하단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준다.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헤제하여 파일을 실행시킨다.

일단, 프로그램 실행 후 위 사진을 따라하시면 된다.

여기는 유로트럭2 가 설치된 경로를 입력해 주어야 한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스팀버전 유로트럭2 유저분일 것이니, 경로 역시 모두 동일할 것이다. 32비트 버전의 경우 Program Files (x86) 이라는 파일이 아얘 없지만, 문제될 것이 없다. 애초에 유로트럭2 멀티플레이는 64비트 버전에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경로를 텍스트 파일로 남겨둘 것이니 복사 후 위 빈칸에 붙여넣기 하시면 된다.

경로.txt


그 이후로는 할 게 없다. 위 사진대로 계속 진행해 주시면 설치가 완료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truckersmp 아이콘이 생길 것인데, 좌측에 있는 체크박스를 모두 선택 후 Install Available Updates 버튼을 눌러준다. 그래야 런쳐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유로트럭2 및 ATS 의 버전이 멀티플레이가 지원하는 버전과 일치하지 않으면 게임이 진행되지 않는다. 지원 버전은 우측에서 확인 가능하니, 멀티가 안된다면 이것부터 체크해 보시면 된다.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Launch ETS2 버튼으로 게임을 실행하시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 아까 TruckersMP 에서 가입한 이메일로 로그인하시면 된다.

멀티플레이를 설치하고 최초 로그인이라면 위와 같이 멀티플레이 규칙을 읽으라고 하는데, 별다른거 없고 현실에서 운전하는 것 처럼만 하면 된다. 독해가 가능하다면 읽어보시고, 안된다면 스크롤을 내린 뒤 I have read~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된다.

그리고는 접속할 서버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보통 사람이 가장 많은 유럽2 서버 를 접속한다. 원하는 서버를 골라서 접속하시면 된다. 서버 선택 후 하단에 있는 Join the server 버튼을 누르시면 된다. 그 이후로는 싱글플레이를 하는 것처럼 세이브를 불러오시면 된다. 참고로, 멀티플레이 세이브와 싱글플레이 세이브는 분리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멀티~싱글을 혼용하면 에러가 날 수 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위와 같이 AI 가 아닌 실제 플레이어들을 볼 수 있다. 실제 플레이어인 만큼 게임이지만 플레이어를 보면 반가울 수도 있을 것이다. 참고로, 멀티플레이에는 AI 트래픽이 없으니 참고하자. 다만 실제 사람과 플레이하는 만큼 변수가 언제든지 생길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사고도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한다.


[ETS2] 유로트럭2 독일지역 리모델링

[ETS2] 유로트럭2 1.32 오픈 베타 업데이트 시작

스팀 프로필의 공개여부를 설정하자


※ 일부 이미지는 지티기어 네이버 공식 블로그의 사진을 인용하였습니다.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