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 게임 환불하는 방법

Game/스팀(Steam)

by 컴 공 생 2018. 11. 9. 18:08

본문


게임을 좀 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팀(Steam)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스팀은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개발 및 운영중인 온라인 게임 유통 서비스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2014년에는 활동 유저가 1억을 넘어버렸으며,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부터 한국어를 지원하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도타2 등의 게임으로 서서히 알려지다 2017년에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등록 게임들도 1만개가 넘는 종류의 게임의 등록되어 있으니 세계 최대 규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팀의 특성상 게임 결재도 간편하여 쉽게 유료 게임을 구매하여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만, 구매한 게임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게임을 환불해야 할 것입니다. 다행히도 스팀은 손쉽게 게임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스팀 게임 환불하는 방법

다만, 환불은 다 되는게 아니고 특정 조건에 맞아야지만 가능하다. 스팀 환불은 '게임을 구매한지 14일 이내' 여야 하며, '게임 플레이 시간이 2시간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이 두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맞지 않는다면 환불을 받을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두가지 조건이 모두 맞지 않아도 환불한 케이스가 있긴 한데, 가능성은 매우 낮으므로 두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맞지 않는다면 환불을 못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스팀 게임을 환불하는 방법입니다. 필자는 RUST 라는 게임을 환불할 것입니다. 구매하고 보니 게임이 별로라는 평이 많아서 환불을 결정했습니다.

먼저, 스팀 클라리언트를 열고 상단의 도움말 → Steam 고객 지원 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환불하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해 줍니다. 필자는 RUST 를 환불할 것이므로 RUST 에 진입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필자의 경우 환불을 시도한 것이 구매한지 하루도 되지 않았기에, 실수로 구매했습니다 탭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플레이를 하다가 환불을 시도하는 것이라면,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 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건 '실수로 구매했습니다', 혹은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 두 가지 메뉴 모두 동일할 것입니다.

필자의 경우, 문화상품권으로 게임을 구매하였기에 환불 방법은 스팀 지갑으로 해야 합니다. 문화상품권으로 구매한 경우 문화상품권으로 환불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팀 지갑으로 환불받으시면 되며, 신용카드로 구매하신 경우 따로 신용카드로 지급받는 항목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문상으로 구매했기에 신용카드 환불부분은 다루지 않습니다.

지급 방법을 선택하시고, 하단에 있는 요청 제출하기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눌러주면 환불 접수가 되며, 스팀에서 환불이 가능한지 검토 후 환불이 가능하다면, 환불을 해 줄 것입니다.

환불 요청을 누르면 스팀에 등록된 이메일로 메일이 한통 날아옵니다. 환불 접수를 받았다는 내용이며, 필자의 경우 이 메일을 받고 나서 몇시간만에 환불을 받았습니다.

환불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면 위와 같은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필자는 스팀 지갑으로 환불받기 원했기에 스팀 지갑으로 1만 8천원이 들어옵니다.

다만, 스팀 지갑으로 받은 경우라면 금액이 바로 적립되지 않고 대기 중 상태로 지급됩니다. 몇시간 기다리시면 대기 중 이라는 글씨가 사라지며 지급받은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걸 왜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환불 기능의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이러는 것이리라 생각해봅니다.


스팀게임 실행시 반응이 없거나 실행이 안될때 - 무결성 검사 기능 이용

스팀 프로필의 공개여부를 설정하자

싸다구! 스팀 게임도 문상 신공으로 구매!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