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스(Toss)로 스팀 게임 결제하기

Game/스팀(Steam)

by 컴 공 생 2019. 3. 16. 16:06

본문


한동안 스팀 게임 결제를 하지 않다가, 최근 하고싶은 게임이 생겨 스팀 게임을 결제하였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보이지 않던 '토스 결제' 가 보이더군요. 언제 스팀과 토스가 제휴를 맺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토스(Toss) 이용자면서 스팀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은 정말로 편리하게 스팀 결제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스를 이용하는 필자 입장에서 토스를 통한 결제는 참 편리했습니다. 이전에는 문화상품권을 결제하여 등록 후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것 없이 클릭과 터치 몇번으로 결제가 끝납니다. 또한, 원화 그대로 결제되기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게임 가격만 지불하면 됩니다.

토스(Toss)로 스팀 게임 결제하기

서론은 이쯤 하고,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토스로 스팀 게임을 결제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결제 금액은 토스에 등록된 통장 혹은 카드로 빠져나가며 토스머니에 돈이 있는 경우, 그곳의 잔액이 먼저 차감됩니다. 결제 내역 확인할 때 혼동하지 마시라고 알려드립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게임을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를 진행하다 결제 수단을 선택하라고 할 때 토스 결제를 선택해 줍니다.

그 뒤로는 일반 결제와 같습니다. 약관 동의하신 뒤 Degica 로 이동 을 눌러줍니다.

여기서는 토스를 이용하고 있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QR코드 하나랑 휴대폰 푸시 알림이 전송되었다는 문구가 뜨는데요, 이게 뜨면 컴퓨터에서 할 일은 끝났습니다. 토스를 실행시켜서 나머지 단계를 수행해주어야 합니다.

필자의 휴대폰에 전송된 푸시 알림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셔서 토스에 진입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푸시 알림을 삭제하였거나 받지 못하신 분들은, 토스를 켜고 하단의 전체 탭에 진입한 뒤 조금 내리면 사진 송금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신 뒤, 아까 발급받은 QR 코드를 스캔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결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에 표시된 결제 금액과 맞는지 확인하시고, 맞다면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스팀 라이브러리를 확인해보시면 구매한 게임이 라이브러리 안에 들어있을 것입니다.

발송된 결제 완료 이메일을 받음으로서 결제가 완료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토스 결제가 지원됨에 따라 더 편리하게 게임을 결제할 수 있겠네요.


싸다구! 스팀 게임도 문상 신공으로 구매!

스팀 게임 환불하는 방법

선물로 게임을? 스팀게임을 친구에게 선물해보자!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