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라데온 VII 7nm GPU, Fire Strike 및 Time Spy 벤치마크 유출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9. 1. 30. 14:55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AMD 라데온 VII는 RTX2080Ti 보다 30% 정도 떨어지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가격 차이를 퍼센테이지로 환산하면 42% 정도이므로, 실제로 가성비는 라데온 VII 가 더 높습니다. 정확히 동일한 MSRP 를 가진 RTX2080 와 비교할 만한 경쟁력이 있습니다. 


이것은 고성능 게이밍 시장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으며, 최대 1.8GHz 클럭으로 작동되는 384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계산한 연산 성능은 13.8TFLOPs 정도이며, 전력 요구량의 경우 이전 세대의 동일 포지션 그래픽카드와 동일하게 책정되었습니다. AMD는 그래픽카드의 가격을 699달러로 책정하였으며, 2월 7일부터 구매가 가능함을 확인하였습니다.

본문

2주 전 AMD는 7nm 기반 라데온 VII(게이머용 NAVI 20 GPU) 를 발표하였으며, 오늘 최초의 성능 유출이 발생하였습니다. 문제의 출처는 신뢰할 수 있으며, 이 점수는 드라이버 버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이 점수는 최종적으로 판매되는 그래픽카드의 성능보다 약간 낮은 점수를 보여줄 것입니다.

AMD 라데온 VII 는 Fire Strike 에서 27,400 점, Time Spy 에서 8700점 기록 - RTX2080 과 경쟁

필자는 이 멋진 그래프의 결과를 숫자로 집계하고, 그것을 NVIDIA 의 최고급 GPU와 비교하였습니다. RTX2080Ti 의 MSRP 는 999달러인 반면, 라데온 VII 는 MSRP 가 699달러로 책정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것은 전혀 공정한 비교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RTX2080Ti 보다는 699달러의 MSRP 를 가진 RTX2080 을 비교 제품군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입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필자는 RTX2080 과 비교한 것은 찾아내지 못하였습니다.

AMD 라데온 VII는 RTX2080Ti 보다 30% 정도 떨어지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가격 차이를 퍼센테이지로 환산하면 42% 정도이므로, 실제로 가격당 성능(가성비)은 라데온 VII 가 더 높습니다. 이 수치는 AMD 그래픽카드와 정확히 동일한 MSRP 를 가진 RTX2080 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HBM 메모리는 주로 셰이더 바인딩된 낮은 해상도와 달리, 4K 와 같이 고해상도 환경에서 처리 시간이 단축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MD 라데온 VII는 고성능 게이밍 시장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이며, 라데온 VII는 최대 1.8GHz 클럭으로 작동되는 384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계산한 연산 성능은 13.8TFLOPs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력 요구량의 경우, 이전 세대의 동일 포지션 그래픽카드와 동일하게 책정되었습니다.


라데온 VII 레퍼런스 디자인은 슈라우드 형식에 3개의 팬을 장착하였으며, 마치 VEGA GPU처럼 보입니다. 작년 컴퓨텍스에서 발표된 7nm VEGA GPU는 게임/프로슈머 급 시장에 알맞습니다. AMD는 그래픽카드의 가격을 699달러로 책정하였으며, 상당히 경쟁력이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2월 7일부터 구매가 가능함을 확인하였습니다. 가격은 NVIDIA 의 RTX 라인업에 대한 압박을 가할 것인데, 일반적으로 RTX라인업의 MSRP 는 799달러 정도입니다.


AMD 라데온 VEGA VII 사양 비교:


AMD Radeon VEGA VII 공식 게임 성능 및 기술 슬라이드 공개

NAVI 하이엔드 모델, 6월 출시 예정

4개의 AMD NAVI GPU 그래픽카드, 2019년 7월 출시할 것이다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