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포토샵 CC 2018 버전 설치하기 - 파일 제공 (Adobe Photoshop CC 2018)

Programs/Adobe

by 컴 공 생 2019. 2. 6. 14:41

본문


오늘은 어도비 사의 포토샵 CC 2018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싶이, 어도비 포토샵은 CC 2019 버전이 공개된 상태이며,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에는 최신 버전만 공개되어 있는 상태인지라 CC 2018 버전은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유가 뭐건 간에 CC 2018 버전이 필요한 경우는 반드시 생기기 마련입니다.


프리미어 프로 CC 2018 과 마찬가지로, 포토샵 역시 CC 2018 버전용 설치 파일이 존재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CC 2018 버전을 배포하는 곳에서 포토샵 CC 2018 도 배포하고 있었는데요, ProDesignTools 라는 곳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곳으로 보여지며, 사용자들도 꽤 있으니 별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어도비 포토샵 CC 2018 버전 설치하기 (Adobe Photoshop CC 2018)

당연하지만, 설치를 위해서는 설치파일이 필요합니다. 아래 다운로드 이미지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며, ProDesignTools 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하는 파일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전,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의 비트를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샵 CC 2018 은 윈도우 비트별로 파일이 나뉘어 있습니다.


※ 32비트 다운로드

※ 64비트 다운로드

링크 진입 후 로봇 인증을 하신 뒤, 5초간 기다리시고 이동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파일을 저장할 것인지, 실행할 것인지 물어볼 것입니다. 저장을 하셔도 되고, 실행을 하셔도 됩니다. 편하신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후,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압축 헤제를 하게 되면 3개의 폴더와 1개의 실행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폴더들은 건드실 필요 없고, Set-up.exe 실행파일만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시스템에 따라 .exe 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만, 별 상관은 없습니다. exe 가 붙지 않았더라도, Set-up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아마 어도비 관련 프로그램을 처음 설치하시는 경우라면, 위와 같이 어도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 주셔야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컴퓨터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설치는 되어 있지만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별도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어도비 계정을 쓰셔도 되고, 페이스북/구글 계정을 통해 가입하셨다면 자신에게 알맞는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당연하지만,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가 설치되어 있고 로그인까지 되어 있는 상태라면 별도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묻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정상적으로 하셨다면, 포토샵 CC 2018 의 설치가 진행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그리고 설치하려는 저장장치의 종류 및 상태에 따라 설치 시간은 천차만별로 달라지니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아마 로그인된 계정으로 포토샵을 처음 설치하셨다면(포토샵 체험판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설치가 완료된 후 위와 같은 창이 뜰 것인데요, 여기서 로그인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 후, 시험 버전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체험판이 시작되며, 체험판 기간은 7일 입니다. 7일이 지나면 결제를 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아얘 정품을 구매하셔야 할 것입니다.


어도비 포토샵 CC 2018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통해 포토샵을 설치하면 CC 2019 밖에 설치할 수 없는데, CC 2018 이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합니다. CC 2018 순정버전이니 필요하신 곳에 유용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에서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설치해보기 - 최신 버전

어도비 포토샵 CC 2018 최근 작업 내용 삭제하기 (내용 안보이게 하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8 버전 설치하기 (Adobe Premiere Pro CC 2018) - 파일 제공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