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포토샵 CC 2018 최근 작업 내용 삭제하기 (내용 안보이게 하기)

Programs/Adobe

by 컴 공 생 2018. 10. 7. 11:53

본문


어도비 사의 포토샵 CC 2018 버전을 처음 키면, 아시다싶이 최근 작업한 파일들의 썸네일이 출력된다. 다만 이게 삭제는 따로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게 참 지저분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걸 없애버리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방법이 아얘 없나 싶었는데, 다행히도 방법이 있었다. 최근 작업 목록을 없애버리는 방법은 프리미어 프로 언어 변경할때와 같이 숨겨진 루트로 이동해서 없애는 것이 아니고, 포토샵 프로그램 설정 메뉴에 떡하니 위치해 있다. 설정에서 메뉴 하나만 들어가면 딱 있으니 복잡하지도 않다. 너무 쉬워서 블로그 포스팅을 고민했을 정도니 말이다.

어도비 포토샵 CC 2018 최근 작업 내용 삭제하기 (내용 안보이게 하기)

필자가 오늘 없애고자 하는 것은, 위와 같이 최근 작업 내역이다. 개인적으로 이거 너무 지저분해서 영 보기가 좋지 않고, 별도로 삭제도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따라서, 이것을 아얘 비활성화 해 보도록 하겠다.

상단 메뉴바에서 편집 탭을 연 뒤, 가장 하단에 있는 환경 설정 - 파일 처리 탭으로 들어가 준다.

파일 처리 탭에 진입하였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있을 것인데, 여기서 최하단에 있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을 확인해 보자. 기본 설정값은 0이 아닐 것인데, 그 설정값을 0 으로 바꿔 주고 우측 상단의 확인을 눌러 준다.

확인을 눌러 주고 포토샵을 재시작 해주면 위와 같이 최근 작업 목록이 표시되지 않을 것이다. 재시작하지 않으면 적용되지 않으니 반드시 포토샵을 완전히 종료하였다가 다시 실행해 주어야만 한다.


윈도우에서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설치해보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8 언어 변경 해보기

윈도우에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설치해보기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