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라데온 RX5700 시리즈 비레퍼런스 디자인 - 트리플듀얼 팬 옵션, 커스텀 PCB 등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9. 8. 1. 09:59

본문



AMD 의 RX570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이번 달 초에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으며, 조만간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도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AIB 제조사들이 대중을 위한 새로운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를 준비하고 있음에 따라, 조금마 더 기다린다면 소매점에서 RX5700 시리즈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AMD RX5700 시리즈 비레퍼런스 - XFX, Yeston 준비 중, 레퍼런스보다 우수한 냉각, 높은 클럭

오늘은 두 가지의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를 발견하였습니다. ASRock 은 8월 둘째주 쯤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는 RX5700 Challenger 시리즈를 공식적으로 공개하였습니다. 중국 SNS 에 게재된 XFX, Yeston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 역시 8월 중에 출시될 것이며 완전히 커스텀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XFX 의 공식 Weibo 계정에 XFX 의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 이미지가 업로드되었으며, 이것은 듀얼 팬 디자인 및 완전히 검은 슈라우드를 특징으로 하는 RX5700XT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임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이 그래픽카드는 XFX 의 Double Dissipation 시리즈처럼 보여지며, XFX 의 RX5700XT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는 슈라우드 아래에 듀얼 팬 및 부피가 큰 알루미늄 히트싱크가 제공됩니다. 이것은 기존 레퍼런스 그래픽카드보다 더 우수한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0123

Experview 는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를 먼저 수령하였고, 요구하는 PCIe 보조전원(8핀 2개) 및 XFX 브랜딩이 새겨진 백플레이트 등 세부 사항을 공개하였습니다. 이 그래픽카드는 렌더링된 것보다 훨씬 크기가 큽니다. 4개의 디스플레이 출력 포트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여지지만, 이것은 공식적인 이야기가 아니며, 자세한 정보는 찾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8월 중에 이 그래픽카드가 출시된다는 것 뿐입니다.

또한, Yeston 역시 AMD RX5700XT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를 준비중입니다. RX590 비레퍼런스 디자인과 비슷하지만 살작 다릅니다. RX590 의 슈라우드는 검은색이고, 팬은 자주색이었던것에 반해 RX5700XT 의 슈라우드는 흰색이고, 세 개의 팬은 분홍색입니다.


AMD RX5700 '7nm NAVI RDNA' GPU라인업 사양:

PCB 는 흰색으로, 밝은 색상이어서 GALAX HOF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가 생각납니다. Yeston 의 그래픽카드는 2.5 슬롯 디자인이며, 쿨링을 위해 거대한 방열판을 탑재하였습니다.

 Yeston 의 또다른 그래픽카드는 RGB 를 탑재하였으며, 고양이를 형상화한 듯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그래픽카드는 ChinaJoy 2019 에서 공개될 것이므로, 행사일이 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ASUS 에서도 RX5700 시리즈 비레퍼런스 디자인을 계획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으므로 8월과 9월 사이에 RX5700시리즈 그래픽카드의 새로운 선택지가 생길 것입니다.


AMD RX5700XT, RX5700, NVIDIA RTX2070 Super 성능 유출 - 파이널 판타지 XV 벤치마크

AMD 라데온 RX5700 시리즈 공식 발표 - RX5700XT 는 RTX2070보다 고성능

NVIDIA GeForce RTX2080 SUPER 벤치마크 유출 - TiTAN V 와 대등한 성능, 699달러?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9.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9.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