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크론, 라이젠5 3600X 를 통해 DDR4 메모리 클럭 경신 - 6024.4MHz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9. 10. 29. 20:31

본문


마이크론은 불과 한달 반 전에 기록한 G.SKILL TRIDENT Z 의 메모리 클럭 신기록을 경신하였습니다. 마이크론은 DDR4 의 클럭을 6024.4MHz 로 작동시키는 것을 성공하였는데, 이 메모리가 원래 4000MHz 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놀라운 수치이며, 기본 클럭에서 151% 높은 클럭으로 작동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마이크론, 라이젠5 3600X 를 통해 6024.4MHz 의 DDR4 클럭 신기록 경신

마이크론은 CPU와 RAM 을 냉각하기 위해 드라이아이스로 구성된 쿨링 솔루션을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품들은 과열되었을 것입니다. 벤치마크가 끝날 때까지 마더보드에 장착된 드라이아이스 쿨링솔루션은 얼음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쿨링 방식은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기록을 달성하는 데 사용된 사양을 알아봅시다. CPU 는 라이젠5 3600X 가 사용되었는데, 이 프로세서의 클럭은 기본 클럭(3800MHz) 이 아닌 2208.4MHz 로 언더클러킹 된 상태였습니다. 마이크론은 언더클러킹 된 프로세서 클럭을 벤치마크 데이터베이스에 그대로 기재하였습니다. 이 벤치마크에 사용된 마더보드는 ASUS ROG Crosshair VIII Impact (X570) 마더보드이며, 메모리의 경우 DDR4 Ballistix 8GB RAM 한 장이 장착되어 6024.4MHz 로 작동하였습니다.

 

ASUS 와 크루셜의 엔지니어링 팀은, RAM 을 보다 더 높은 클럭으로 작동시킬 수 있게끔 BIOS 를 수정하고 여러 기록들을 내면서 쉴 틈 없이 일했고, 그 결과로 메모리 클럭의 신기록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벤치마크는 HWBOT 에 의해 게시되었으며, CPU-Z 스크린샷은 아래에 있습니다. 벤치마크 페이지 원본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5개월 동안, Ballistix 메모리는 3개의 오버클럭 신기록을 세운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Ballistix 과 크루셜(마이크론 RAM 제조사)을 소유한 마이크론에게는 큰 성과라고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G.SKILL 의 기록을 경신하였고 DDR4 로 넘어설 수 없었던 6GHz 클럭을 넘어섰습니다. 내년 초에 DDR5 가 출시될 것인데, DDR5 는 DDR4 에 비해 얼마나 높은 클럭으로 작동할까요?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9.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9.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