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ruckersMP 규칙 - ETS2 온라인 (21.05.15 수정)

Game/Truck Simulator

by 컴 공 생 2021. 5. 15. 01:09

본문


TruckersMP 공식 규칙을 한국어로 번역하였습니다.

1. 서론

TruckersMP 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이하 "ETS2") 에 대한 멀티플레이 기능을 구현한 MOD 이며, 이것은 ETS2 개발사인 SCS Software 가 아닌 TruckersMP 운영팀에서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MOD입니다. 따라서, TruckersMP 내부에서 버그가 발생하거나, 상대방의 비매너로 인한 피해, 혹은 규칙을 위반함으로서 주어지는 불이익에 대한 문의사항은 SCS Software 에서 담당하지 않습니다. 문의 사항이 발생할 경우, TruckersMP 지원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TruckersMP 는 멀티플레이 시스템입니다. 다시 말하면,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트래픽은 AI 가 아닌 "실제 플레이어" 입니다. 따라서, 각 플레이어들은 TruckserMP 규칙을 준수하여 게임을 플레이하여야 합니다. 규칙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한 경우, TruckersMP 관리자들은 사고에 대한 처벌을 할 수 있습니다. 

TruckersMP 내부에서 발생한 버그를 제보하는 등, TruckersMP 와 관련된 거의 모든 것들은 "TruckersMP Forum" 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규정을 위반한 플레이어에 대한 신고는 TruckersMP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고 절차를 진행하셔야 하며, 유저 신고를 위해서 해당 플레이어의 ID와 위반 당시의 시간, 접속된 서버명, 그리고 적절한 증거를 함께 첨부하여야 합니다.

"여기" 를 눌러 규정 위반 플레이어를 신고하는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고를 위해 TruckersMP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셔야 하며, TruckersMP 클라리언트에서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시어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TruckersMP 피해 신고 방법은 별도의 글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2. TruckersMP 공식 규칙

아래 내용부터는 “TruckserMP 규칙" 을 국문으로 번역한 것입니다. 오역이 발생될 수 있으니, 좀 어색하다 싶은 부분은 덧글을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문장의 앞/뒤쪽에 대쉬 "―" 및 각주가 쳐진 부분은 규정에 쓰여진 부분이 아니며, 이해를 돕기 위해 필자가 임의로 삽입한 부분입니다. 참고만 하셔서 규정을 이해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괄호 "{}" 로 묶여있는 부분의 경우, 번역이 난해하여 원문을 함께 적어둔 경우입니다. 중괄호가 쳐진 부분은 해당 문장 바로 아래쪽에 원문을 함께 첨부해 두었으니, 원문과 번역문을 적절히 조합하셔서 오역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어로 된 규정은 "여기"를 참고하십시오.


TruckersMP 규칙 (TruckersMP Official Rules)

※ 최신 변경 사항 (2021.02.14 개정)

규정 업데이트: 제 1조 2, 4, 5항, 제 2조, 2조 4, 6, 9항

지금부터, 규정 최하단에서 "변경된 규정" 탭을 통해 변경된 규칙들만 모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글 하단의 "제 6조. 변경된 규칙들 ― Changes Described" 문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1조. 서비스 범위 규칙 ― Service-wide rules

1항. 계정 및 장비 ― Account and Equipment

자신이 소유한 계정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규칙을 위반했을 때 우리는 해당 "계정" 을 처벌할 것이며, 그 당시에 누가 트럭을 운전하였는지의 여부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 본인의 계정은 본인이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TruckersMP 를 플레이할 때 사용되는 장비에 대한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장비에는 키보드, 게임 컨트롤러, 마우스, 스티어링 횔 등이 포함되며, 게임 플레이어는 이러한 장비들을 쾌적하게 관리하여 사고 발생을 미리 예방하여야 합니다. ― 장비 불량으로 인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TruckersMP 관리자는 처벌 시 장비 불량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2항. 밴 회피 ― Ban Evading: PERMANENT BAN

우리는 일시적, 혹은 영구적 밴을 회피하기 위해 다른 계정을 만들거나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만약 당신이 밴을 피하기 위해 이러한 행위를 했다는 증거가 발견된다면, 관리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다시 당신을 밴할 수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밴 회피 증거에 관한 내용은 공개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증거에는 우리의 서버에 있는 기밀 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3항. 스패밍 혹은 남용 ― Spamming or Abuse

이것은 TruckersMP 서비스에 포함된 기능인 "Report" 혹은 의사소통 시스템을 부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에 해당합니다. 부적절한 사용은 비단 스팸 채팅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한 플레이어를 같은 증거를 사용하여 여러번 신고하는 행위 및 고의로 시스템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도 포함됩니다.

또한, 포럼이나 소셜의 게시글 혹은 덧글에 무의미한 내용 혹은 매우 짧은 내용의 글을 남기는 행위 또한 스패밍/남용으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게임 내의 채팅/CB 라디오/경적을 통한 스패밍/포럼,피드백 및 지원 게시판/Report 에 적용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처리됩니다.

4항. 사용자 신고 ― Reporting Users

아래 규칙을 처음 위반했을 때에는 30일 밴, 두 번 위반했을 때에는 영구 밴 처리하며, 영구 밴의 경우 항소할 수 없습니다.

1. 첨부한 증거는 수집일 이후 14일이 지나지 않은 것이어야 함.
2. 게임 외부에서 수집되지 않은 증거는 사용할 수 없음.
3.
내용이 부실한 신고, 연속적인 프리캠으로 수집한 증거 제출 등, 신고 시스템에 대한 스패밍 금지
4.
제출된 증거는 조치된 밴 기간에 1달을 더한 기간동안 열람될 수 있어야 함.
   -
예를 들어, 1달 밴의 경우 증거는 2달동안 보존되어야 함.
   - 영구 밴의 경우, 해당 증거는 평생동안 열람될 수 있어야 함.
5.
증거는 임의적으로 수정될 수 없음. 동영상은 시간 조절만 가능하며 이외의 수정은 허용되지 않음.
6. 5분 이상의 동영상을 증거로 제출할 때, 신고 보고서에 동영상 길이를 기입해야 함.
7.
증거의 제목이나 내용에 모욕적/불쾌감을 주는 발언이 포함된 경우 해당 증거는 인정하지 않음.
   - 발언의 심각도에 따라서, 증거 제출자를 모욕 혐의로 처벌할 수 있음.
8. 신고 보고서를 작성할 때, 모든 작성란을 정확히 기입하여야 함.
9. 진로방해, 래밍, 부적절한 주행 등에 대한 신고는 반드시 동영상 증거를 첨부하여야 함.
10.
인게임 채팅에서의 모욕적 발언 신고는, 반드시 전체 채팅 내역 스크린샷을 증거로 첨부하여야 함.
11. 신고 보고서 작성 시, 담당자에게 "자신의 신고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달라" 는 요구는 금지됨.
12.
신고가 반려(거절)된 경우, 해당 사건에 대해서는 재신고가 불가능함.
   
- 불만 사항은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Game Moderation Management 로 전달 바람.
13.
TruckersMP 관리자를 신고할 때에는, 피드백 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함.
14. 온라인 신고 시스템에 관한 몇 가지 기본 지침은 "여기"에서 확인하기 바람.

5항. 부적절한 행위: 언어, 의사소통, 타인 명의 사칭
 ― Inappropriate use of language, communication and impersonationi of any kind

어떠한 종류의 발언이든, 모욕적인 발언은 타인의 심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모욕적인 발언에는 인종 차별을 포함한 차별적 발언, 강한 정치적 견해 표현, 불법 상황 혹은 부적절한 상황 표현 등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멍청한 사람" 과 같이, "비교적" 가벼운 모욕의 경우 처벌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발언들을 과도하게 남용하는 경우 처벌될 수 있습니다.
  • 욕설이 포함되지 않는 모욕적인 발언도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처리 담당자의 재량으로 처벌 강도가 조정됩니다.
  • TruckersMP 플레이어들에게 위협이 되는 행동은 절대 불허합니다.
  • 다른 플레이어, TruckersMP 스탭진, 정치인 등, 타인의 신분/조직을 사칭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 아바타, 닉네임, 전면 인테리어 플레이트[각주:1] 등,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칭하지 마십시오.
  • 아바타, 닉네임, 전면 인테리어 플레이트 등에는 적절한 표현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 공격적인 표현 및 모욕의 경우, 발언의 수위에 상관없이 "일체 불허"합니다.
  • 닉네임은 영문과 숫자로만 구성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별도의 통보 없이 TruckersMP 스탭진이 임의로 닉네임을 변경할 것입니다.
  • 인증되지 않은 웹 사이트 또는 콘텐츠의 링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마약, 음란물, 성적인 콘텐츠를 포함한 "불법적인 문제와 관련된 모든 것"은 게임과 포럼 어디에서나 절대 언급될 수 없습니다.
  • 타인의 개인 정보는 작성, 공유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SNS 프로필 주소도 포함되며, 상황에 따라 TruckersMP 내부의 다른 서비스에도 이러한 내용이 적용됩니다.

6항. 법률, 저작권 침해 ― Raw and Piracy

TruckersMP 는 국제법 및 국내법이 적용되며, TruckersMP 에서 국제법과 국내법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법률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TruckersMP 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를 실시, 배포할 수 없습니다.

7항. 중재 시도 ― Backseat Moderation

TruckersMP 커뮤니티에서 규칙을 위반한 사례가 발생할 경우, 그것을 여러분이 직접 해결하려 하지 마십시오. 우리의 커뮤니티 중재 직원에게 알려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TrucersMP 커뮤니티의 규칙 위반을 바로잡는 것이 커뮤니티 중재 직원의 역할입니다. 규칙 위반 사례가 발견되면, 해당 게시물/주제/사용자를 중재 직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8항. 선동질 ― Incitement

어떠한 이유건 간에, 당신은 TruckersMP 에서 제공한 정보들을 활용하여 다른 플레이어가 TruckersMP 의 규정을 위반하도록 선동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9항. 모호한 표현 ― Ambigity

어떤 이유건 간에, TruckersMP 관리자들은 규정에 따라 처벌 강도를 결정합니다. 만약 규정에 모호한 표현이 사용되었을 경우, TruckersMP 규정 담당자들은 모호한 표현을 제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만약 규정에 허점이 있는 경우, TruckersMP 담당자들이 이러한 허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만약 규정에 허점이 있거나, 모호한 표현이 사용되었을 경우, 그 허점을 이용하거나 모호한 표현을 이해하려 하지 말고, 우리의 직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제 2조. 게임 전용 규칙 ― Game only rules

끝에 별표(*) 가 붙은 경우, 해당 규칙은 "Arc" 가 붙은 서버[각주:2] 에는 적용되지 않는 규칙입니다. 아케이드 서버를 제외한 나머지 서버에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교통 법규 및 교통 표지판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어깃은 현지 교통법이 서버에 적용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다시 말하면 ETS2 서버에는 유럽 교통법이, ATS 서버에는 미국 교통법이 적용됩니다. 각 지역에 해당하는 도로교통법과 표지판을 준수하지 않으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근처에 다른 플레이어가 없는 경우 신호를 위반할 수 있고,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범위에서 플레이어를 추월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과정에서 과속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과속은 사고의 가장 큰 원인이며, 과속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여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우리는 과속하였다는 사실을 반영하여 더욱 강력한 처벌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접촉사고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를 밀어버리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으며, 처벌될 수 있습니다.

1항. 해킹/버그/기능 악용: 영구 밴* 
― Hakcing/Bug/Feature abusing: "PERMANENT BAN"

서버에서 설정한 속도제한을 우회하거나, 서버 해킹, 충돌을 피하기 위해 게임 내 콘솔, 트레이너 혹은 치트를 사용하는 등, 고의로 게임을 변경하는 행위는 "어떠한 방법을 시도하였는지 간에" 금지합니다. 또한, 고스트 모드와 같은 기능들을 악용하여 서버에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또한 금지합니다.

2항. 래밍* ― Ramming*

운전 미숙, 혹은 전방주시 태만 등으로 인해 충돌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이것은 래밍에 해당합니다. 사고가 나지 않았더라도, 다른 차량을 향해 위협적으로 운전하는 것을 통해 "고의적으로 충돌을 발생시키려고 시도" 하는 것 또한 래밍에 해당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항. 진로방해* ― Blocking*

다른 플레이어의 주행 경로를 제한하거나, 인터체인지, 혹은 이 외에 다른 진출입로와 도로를 막른 행위가 진로방해에 해당합니다. 만약 차량의 손상으로 인해 운행이 불가능한 상태가 될 경우, 길을 막은 상태로 움직이려 애쓰지 말고, 그 즉시 "F7+Enter" 를 통해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도로 위에 정차해 있다가 다른 플레이어와 사고가 발생한 경우, 관리자는 멈춰 있던 플레이어를 처벌할 수 있습니다.

4항. 역주행, 무리한 추월* ― Incorrect Way, Inappropriate Overtaking*

역주행하거나, FPS[각주:3] 가 매우 낮거나,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추월하는 행위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를 함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우리는 해당 플레이어를 처벌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교통량을 수용하고 있는 편도 1차 도로에서의 추월도 이에 포함됩니다. "과도한 교통량" 의 기준은, "25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모였을 때 성립합니다.

5항. 난폭운전* ― Reckless Driving*

안전하지 않거나, 다른 플레이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운행, 후진, 교통법규 무시, 속도위반, 사용자 간 레이싱 등의 행위는 모두 금지됩니다. 단, 레이싱의 경우 Tucson, Phoenix 및 Promods 레이스 트랙에서는 허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주행이 불가능한 곳을 운행하는 것은 금지됩니다만, Promods 에서 이스터에그 형식으로 구성된 도로는 운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의 차량을 손상시키려는 목적으로 빠른 저장, 비동기 지연 ― Desync Lag ― 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만약 교통 체증이 심각한 경우, 고스트 모드를 이용하여 교통 체증을 회피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플레이어는 접촉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과실로 인해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도, 플레이어는 충돌을 피하기 위해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합니다.

6항. 부적절한 운송 경로* ― Inappropriate Convoy Management / Car Abuse*

모든 플레이어는 교통 흐름을 방해/차단/제어할 수 없습니다. 교통 흐름 제어는 TruckersMP 관리자만 할 수 있으며, 일반 플레이어는 파일럿 스킨을 적용한 상태로 트래픽의 흐름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는 교통량이 많은 지역을 향해 의도적으로 운행할 수 없습니다. 트래픽이 많은 지역은 대표적으로 "Calais, Duisburg, Calais~Duisburg 도로" 등이 있으며,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7항. 이벤트 서버 ― Event Servers

모든 규칙은 이벤트 서버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특정 이벤트에 대한 임시 규칙이 존재하는 경우, 정해진 임시 규칙을 우선적으로 준수해주시면 됩니다. 이벤트 서버 요구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서버에서의 임시 규칙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항. 처벌 진행 절차 ― How bans are issued

최초 3회는 처리 담당자의 재량에 따라 밴 기간이 적용됩니다. 밴 사유에 관계없이,  4번째는 1개월, 5번째는 영구 밴[각주:4] 처리됩니다. 최초 3회의 밴 기간이 지난 후 12개월동안 추가적인 처벌을 받지 않는다면, 그동안의 밴 기록은 초기화됩니다. 즉, 12개월이 일종의 자숙 기간 ― Ban Colling-off Period ―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벤을 3회 당했을 때, 마지막 밴이 끝난 후 12달동안 처벌을 받지 않는다면, 기존의 밴 기록이 초기화됩니다.

마지막 처벌이 종료된 후 12개월 이내에 다시 처벌을 받는다면, 처벌 기록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현재 적용중인 밴이 2개 이상일 경우, 처리 담당자는 지난 12개월동안의 밴 횟수를 고려하지 않고 처벌하며, 만약 밴이 한꺼번에 2개 이상 적용된 상태에서 한 번 더 밴을 받게 되는 경우, 그때는 영구 밴 처리됩니다.

네번째 밴과 다섯번째 벤은 각각 1개월, 영구 밴이며, 이 기간은 변경될 수 없습니다. ― 네번째 밴을 받았다면, 그때부터는 밴 기록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네번째 밴을 받았다면, 다섯번째에 해당하는 영구 밴을 받지 않기 위해 조심히 운행하여야 합니다.

9항. 게임 관리자의 재량에 따른 밴 ― Bans issued by the Game Management

만약 특정 플레이어가 "규칙을 고의로 위반"하기 위해[각주:5] TruckersMP 에 가입한 경우, 처리 담당자는 8항의 "처벌이 진행되는 방법" 의 규정을 적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밴 기간은 전적으로 담당자의 재량에 따릅니다.

만약 당사자가 밴에 대항 증거, 또는 이와 유사한 것들에 대한 저작권을 주장하는 경우, 담당자는 당사자에게 추가적인 처벌을 할 수 있습니다. TruckersMP 약관에 따라, 우리의 스탭진들은 신고 시스템을 통해 습득한 증거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상황의 경우, 게임 운영진은 밴을 당한 플레이어의 밴 기간에 끝날 때 까지 해당 증거를 비공개로 유지할 권리를 가집니다.


제 3조. 세이브파일 편집 ― Save Editing

세이브파일을 편집함으로서, 게임 충돌이나 극도의 지연을 발생시키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 정도가 과도하지 않는 한, 과도한 지연은 중복 부분으로부터 발생되지 않습니다.}
<원문> Extreme lag will not occur from duplicate parts unless the amount is truly excessive.

만약 당신이 매우 긴 트레일러를 운행하기 위해 세이브파일을 편집하였고, 그러한 트레일러로 인해 사고가 발생된 경우, 당신은 난폭운전과 진로방해 등으로 인해 밴을 당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모드는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임의로 모드를 적용한 경우, 해당 모드가 TruckersMP 에 적합하지 않거나, 혹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관리자에 의해 판단될 경우, 플레이어는 문제를 일으키는 모드를 제거할 때 까지 밴을 당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포럼 전용 규칙 ― Forum only rules

※ 포럼의 경고 및 처벌 시스템은 살짝 다릅니다. "여기" 에서 그 내용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항. 포럼 프로필 ― Forum profiles

서명 이미지의 크기가 150KB 이내, 이미지 높이가 150px 이내인 경우에는, 여러 이미지를 서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항. 포럼 주제, 게시글, 상태 업데이트, 비공개 메시지
― Forum topics, posts, status updates, and private messages

  • 제목은 글의 핵심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답변이나 질문의 언어와 다른 언어로 작성된 답변은, 별도의 안내가 없는 경우 삭제됩니다.
  • {주제와 관련된 글은 3일에 한번씩 작성할 수 있으며, 주제와 관련된 글을 불필요/부적절하게 작성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주제가 VTC 인 경우, 게시글에 VTC 와 관련된 컨텐츠가 존재하여야만 합니다.
    <원문> You can only post to bump a topic once every 3 days. In addition, you are not allowed to bump topics unnecessarily. for example, you are not allowed to bump your VTC topic unless the post adds content to the topic.
  • 플레이어 처벌/신고/항소 등과 관련된 논의는 금지되며, TruckersMP 스탭진에 대한 불만 표출 또한 금지됩니다.
  • 실물/가상 상품의 거래는 금지됩니다. 단, 경품 및 사용하지 않은 게임 제품키를 나눔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스탭진이 허가하지 않은 모금 링크는 금지됩니다. 여기에는 개인 펀드, 자선 등이 있으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깜빡거리거나 번쩍이는 이미지/GIF 는 금지됩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감광성 간질[각주:6]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3항. 카테고리 사용/목적 ― Category use/purpose

  • 각각의 카테고리가 만들어진 목적이나 사용 방법은 해당 카테고리의 설명 부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포럼의 모든 카테고리에는 해당 카테고리만 적용되는 "특수한 규칙" 혹은 "요구 사항" 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것들이 존재하는 경우, 카테고리 목차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 설명" 이나 공지의 형식으로 "고정된 게시글" 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위 카테고리에 규칙이나 요구 사항이 별도로 기재되지 않은 경우, 상위 카테고리와 동일한 규칙과 요구사항을 따릅니다.

4항. 다른 언어로 콘텐츠 번역 ― Translation of content to other languages

  • TruckersMP 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컨텐츠는 우리의 전문 번역 팀에서만 번역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일반인이 번역한 게시글이 원래 게시글의 내용을 온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번역이 허가됩니다.
  • 일반인에 의해 번역된 게시글의 내용이 모호하거나, 각종 번역 도구를 사용하여 번역된 경우, 포럼 관리자는 해당 번역 게시글을 숨기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부인 및 정보 ― Disclaimer & Information

1항. 서버측 자동 킥 ― Server Auto Kicks

서버가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추방할 수 있으며, 추방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연/핑 ― Ping : 핑이 600ms 초과할 때 추방 / 핑은 평균값을 통해 측정합니다.
2. 잠수 ― AFK / Away From Keyboard: 10분 이상 움직이지 않는 경우
3. 승용차에 트레일러를 장착함 ― Car with trailer: 캐러밴 제외
4. 트럭에 캐러벤 장착 ― Truck with Caravan
5. 전조등 미점등 ― Headlights:
게임 시간 기준, 17:00~07:00
6. 지원되지 않는 액세서리 ― Unsupported Accessories: 경찰 액세서리, Special Cargo DLC 트레일러 등
7. 로컬 모드 ― Local Mods: 모드 사용은 종류 불문 허가되지 않음. DLC 만 허가됨.
8. 너무 많은 액세서리 ― Excessive amount of accessories
   
- 트럭의 최대 액세서리 수: 100
   - 트레일러 당 최대 액세서리 수: 50
   - 액세서리 당 최대 연결 수: 25
9. 너무 많은 트레일러 ― Too many trailers: ETS2: 3개 / ATS: 5개 초과는 금지됨.
10. 음수 무게의 화물 ― Negative Cargo Mass: 질량이 0보다 적은 경우
11. 차량 부품 혼합 ― Mixing vehicle items: 트럭 부품을 차량에 장착하거나, 그 반대이거나, 등..

2항. 관리자 및 TruckersMP ― Staff and TruckersMP

관리자는 필요한 경우 사용자를 TruckersMP 에서 추방하거나, 밴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특별한 상황에서 규칙 적용을 면제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밴을 당한 경우, 관리자에게 개인적으로 연락하는 대신 "밴 항소" [각주:7]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TruckersMP 모드와 서버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우리의 관리자는 TruckersMP 를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따라서 모든 플레이어는 서버의 손님이며, 언제든지 추방당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재량에 따라 언제든 당신을 서버에 접속할 수 없게 할 수 있으며, TruckersMP 는 어떠한 경로로든 SCS Software 와 연관되어 있지 않습니다.

3항. 항소 및 불만 제기 ― Appealing and filling a complaint

만약 당신이 밴을 당한 경우, "여기" 에서 밴에 대한 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밴 항소가 올바르게 처리되지 않거나, 관리자를 신고하고 싶은 경우, 우리의 피드백 시스템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피드백 시스템은 최후의 수단으로서 사용되어야 합니다. 즉 피드백 시스템을 이용하기 전, 우선 당신의 밴 항소가 수용되거나, 수정되거나, 혹은 거절되어야만 피드백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것은 별도의 관리자가 처리하며, 이때의 결정은 최종적입니다. 따라서, 피드백 시스템에서  결론을 내린 경우, 어떠한 방식으로든 항소할 수 없습니다. 또한 피드백 시스템을 남용할 경우, 피드백 시스템 사용이 금지될 수 있습니다. 항소/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증거는 밴 기간에 1달을 더한 기간동안 열람할 수 있어야 하며, 한 달 전에 이미 끝난 밴에 대해서는 따로 문의할 수 없습니다. 추가로, TruckersMP 스탭진에게 처리된 지 14일이 지난 처벌 사항에 대한 문의나 항소는 할 수 없습니다. 문의나 항소를 원할 경우 14일 이내에 하십시오.

4항. TruckersMP 자산 및 로고 ― TruckersMP assets and logo

로고를 포함한 우리의 자산은 TruckersMP 에게 있으며,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따라 TruckersMP 의 로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항. 규정 변경 ― Changing these rules

TruckersMP 는 이러한 규칙들을 언제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규칙 중 하나가 적용되지 않더라도, 해당 규칙을 제외한 나머지는 여전히 적용됩니다. TruckersMP 를 이용하는 플레이어들은 우리의 규칙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당신이 처벌받는 경우 "규칙이 있었는지 몰랐다" 와 같은 변명은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6항. 서비스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

이러한 규칙에 동의함과 동시에, 우리의 서비스 약관과 개인정보 보호정책에도 동의하게 됩니다.

7항. 추가적인 규칙들 ― Additional rule sets

타 플랫폼의 규정들은 따로 분리하였습니다. 이 규정들은 번역하지 않았습니다.

※Discord 규칙/규정 -  https://truckersmp.com/knowledge-base/article/442


마지막 규정 변경일: 2021. 02. 14, 14:44 (UTC)
최종 번역일 (영 → 한): 2021. 05. 14, 23:57 (UTC +9:00)
최종 수정일: 2020. 05. 15, 00:07 (UTC +9:00)

  1. 트럭 내부에 설치하는 이름판 [본문으로]
  2. 아케이드 서버 [본문으로]
  3. Frame per Second/게임 프레임 [본문으로]
  4. Permanent BAN [본문으로]
  5. 정상적인 플레이가 아닌 "트롤링" [본문으로]
  6. 빛에 의한 자극에 대한 발작을 일으키는 뇌 질환 [본문으로]
  7. Ban Appeal [본문으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