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CPU는 과연 정품일까? - CPU 정품여부 조회해보기 (인텔 CPU 한정)

IT기기/PC Tip

by 컴 공 생 2017. 12. 21. 00:30

본문


가끔은 자신의 CPU가 정품인지 궁금하신 분들, 혹은 궁금하셨던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필자의 경우에도 필자가 사용중인 CPU가 정품인지 몰라서 인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정품 여부를 확인하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화가 너무 번거로워서 필자는 새로운 방법을 알아내기에 이르는데요, 인터넷으로도 CPU 정품 여부를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을 알고 나니까 왠지모를 후회감이 몰려오더군요. 아마 편한 방법을 두고 굳이 불편한 방법을 사용하여서 그런 듯 합니다. 조회 방법도 쉽습니다. 자신의 CPU 시리얼 번호만 알고 있으면 조회는 일사천리로 가능할 것입니다. CPU시리얼을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CPU는 과연 정품일까? - CPU 정품여부 조회해보기 (인텔 CPU 한정)


지금부터, CPU가 정품인지 확인하는 과정을 시작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단의 링크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CPU 정품여부를 조회하는 사이트입니다. 인텔이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사이트 같더군요.


http://realcpu.co.kr/

위 링크에 들어가시면 CPU정품 조회 사이트로 진입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CPU의 시리얼 넘버 를 알아야 하는데요, CPU시리얼 넘버를 조회하는 방법을 위 사이트에서 퍼왔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케이스에 부착된 정품 스티커에 있는 시리얼 넘버로 조회를 하거나 CPU에 프린팅된 시리얼 넘버로 조회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정품 스티커의 경우 위 사진에 표시된 사진이 작아 잘 알아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따로 캡쳐했습니다.

사진상의 빨간 박스로 쳐둔 부분을 입력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단, 입력할 때 앞에서 영어 3글자는 빼고 입력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 시리얼로 조회하면 정품인데도 불구하고 정품이 아니라고 표시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이유 때문에 CPU에 프린팅된 시리얼 넘버로 조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생각되네요. CPU에 프린팅된 시리얼 넘버를 알아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을 위해 희생한 CPU입니다. E7400 CPU로, 출시된 지 좀 오래 되어서 조회가 되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시리얼 넘버의 위치는 커피레이크 프로세서도 동일하니 한번 가져왔습니다. CPU 히트스프레더에 보면 글자가 프린팅되어 있는데요, 마지막 열에 있는 문자들이 CPU의 시리얼넘버 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빨간 네모쳐둔 부분으로, 저것을 그대로 아까 정품 조회 사이트에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대로 입력하였더니, 정품CPU가 아니라고 하네요. 출시된지 좀 오래 되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인텔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어 있지 않나 봅니다. (하지만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안쓰니까요.) 그럼, 정품 CPU의 경우라면 어떤 문구가 출력될까요?


새로 바꾼 필자의 CPU입니다. i5-4460 으로, 동일한 위치에 있는 시리얼 넘버로 조회하였더니 위와 같이 정품 CPU라는 문구를 출력하며, 유통사까지 알려 주네요. CPU의 유통사는 피씨디렉트, 코잇, 인텍앤컴퍼니 이렇게 3군데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CPU가 정품인지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나 정품이라 출력되지 않으신 분들은, 통합 AS센터로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전화번호는 상단의 이미지에 있습니다.

컴퓨터 조립은 어렵다? 그렇지 않다! 컴퓨터 조립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i9-7980XE 등장! 인텔 코어 X-시리즈 i9 프로세서 성능 분석

CPU쿨러 선정리 해보기 (다른 쿨러도 동일합니다. 푸쉬핀 쿨러 장착)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