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업계 최초 16Gbit 서버용 DDR4 64GB 메모리 대량 생산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6. 16. 13:48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16Gbit 의 DDR4 64GB 메모리의 대량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주로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서버용으로 설계된 RDIMM 규격을 사용합니다. 삼성의 16Gbit 64GB RDIMM 메모리는 최초의 JEDEC 표준 구성보다 고용량, 고성능 및 저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AMD EPYC 7000 프로세서 기반의 HP 서버는 최초로 삼성 16Gbit 기술 기반의 64GB RDIMM 메모리를 탑재하는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또한, HP 는 6월 5일에 자사의 프로 라이언트 DL325 Gen10 서버를 발표하였으며, 이것은 공식 발표되기 한달 전에 삼성의 16Gbit 기술이 사용됨을 인증받았습니다.

본문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16기가비트(Gbit)의 모노리식 64GB DDR4 메모리를 대량 생산하기 시작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주로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서버용으로 설계된 RDIMM(Registered Dual In-Line Memory Module) 규격을 사용하며, 이 메모리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베네치아-팔라조 리조트 센터에서 열리는 HEP Discovery Las Vegas 컨퍼런스 및 전시회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170번 부스)


삼성전자의 메모리 마케팅 수석 부회장은 "대형 데이터센터는 삼성전자와 HPE, AMD와 같은 다른 회사들이 더 빠르고, 밀도가 높으며, 확장성이 뛰어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서 빅데이터, 고속의 데이터 처리속도, IoT, 딥러닝 학습, AI 및 클라우드 고유 기술을 점점 더 수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16Gbit 64GB RDIMM 및 기타 첨단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전세계의 유수 기업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업체)의 실시간 요구 사항을 완벽히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AMD EPYC 7000 프로세서 기반의 HP 프로 라이언트 DL385 Gen10 서버는 업계 최초로 삼성의 16Gbit 기술으로 제조된 64GB RDIMM 을 사용할 수 있는 주요 서버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또한 HP 는 6월 5일, HP의 프로 라이언트 DL325 Gen10 서버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공식 발표되기 한달 전, 삼성의 16Gbit 사용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로서 16Gbit 의 64GB RDIMM 솔루션을 사용하는 HPE ProLiant DL325 Gen10 서버로 1TB 의 DDR4 메모리를 구현함으로서 AMD 기반 플랫폼의 HPE 포트폴리오를 더욱 넓혀 가상화 및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워크로드에 이상적입니다.


삼성의 16Gbit 기반 64GB RDIMM 은 최초의 JEDEC 표준 규격보다 고용량, 고성능 및 저전력을 가집니다. 삼성 16Gbit 모놀리식 64GB RDIMM 은 최대 2,666MT/s 의 속도를 특징으로 하는 8Gbit 단일 칩보다 두 배정도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향후 새로이 릴리스되는 메모리는 이를 능가할 성능을 가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2개의 32GB RDIMM 을 사용하는 메모리에 비해 19% 정도 적은 전력을 소비합니다.


HPE 담당자는 "HPE는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와 긴 시간동안 협력하여 고객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보다 신속히 출시할 수 있게 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AMD, HPE 는 AMD EPYC 프로세서 기반의 HP 프로 라이언트 DL385 및 프로 라이언트 DL325 Gen10 서버에 삼성의 선도적인 16Gbit 64GB RDIMM 메모리를 탑재함으로서 TCO(Total Cost of Ownership, 1대의 PC당 투입되는 전체 비용)을 줄이고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첨단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협력 중에 있습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조만간 16Gbit 기반의 256GB DIMM 메모리 샘플링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현재 2TB 에 그치는 서버 메모리 용량을 8TB 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샘플링은 연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10nm 공정의 노트북용 DDR4 32GB 발표 (SO-DIMM)

2018년 1분기, 세계 반도체 판매량 순위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16기가비트 GDDR6 메모리 생산 개시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TechPowerUP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TechPowerUP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TechPowerUP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