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신 버전의 다이렉트X 를 설치하여 보자

Programs/유틸리티

by 컴 공 생 2018. 7. 10. 19:20

본문


여러분들은 '다이렉트X' 라는 것이 어떤 프로그램이며, 무슨 역할을 수행하는지 알고 계시는가?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더라도, 게임의 대다수가 이 프로그램을 필요로 한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실 것이다. 알고 계신 대로 이 프로그램은 게임의 프레임을 조금이나마 더 잘 나오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그래픽카드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게끔 해주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다. 사용자가 직접 그래픽카드를 조종하며 게임할 수는 없으니, 그래픽카드 조종권을 다이렉트X 에게로 넘기면 다이렉트X 가 그래픽카드를 자동으로 조종해주는 것이라 생각하면 되겠다.

최신 버전의 다이렉트X 를 설치하여 보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다이렉트X 가 뭐하는 놈인지 알아봐야 게임이 더 잘되는거도 아니고 그래픽카드 효율성이 증대되는것도 아니다. 사용자분들이 할일은 그냥 다이렉트X 를 컴퓨터에 설치해주는 것 말고는 할 일이 없다. 다이렉트X 설치한 뒤 게임을 하시면 되시겠다. 설치를 위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자.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파일이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 안심하고 다운로드하셔서 설치하시면 된다. 설치 과정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어 생략하겠다.

설치 중 Bing Bar 를 설치할 것이냐고 묻는데, 이 부분은 체크를 헤제하여 주어야만 추가적인 툴이 설치되지 않는다. 간혹 이거 체크헤제를 하지 않은 상태로 설치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말씀드린다. 다이렉트X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하는데 설치 파일을 찾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써 보았다. 설치 과정은 특별하지 않아서 생략하였다. 당연하지만 설치 시간은 컴퓨터 사양 및 인터넷 환경에 따라 천차만별이니 기다리도록 하면 될 것이다.


게임 중 게임 프레임이 궁금하다면? MSI 애프터버너(MSI Afterburner)

RUFUS 를 이용하여 윈도우 부팅 USB를 만들어보자

CPU-Z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내 컴퓨터의 사양을 측정해보자.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