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텔 전 CEO인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CDK CEO 임명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11. 11. 09:40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다른 직원과 가진 부적절한 관계 때문에 인텔 CEO에서 사임당한 브라이언 크르자니크가 CDK 글로벌 CEO 로 임명되었다고 합니다. 동시에, CDK 글로벌의 사장으로 지명되어 이사회에 합류합니다. 현재 인텔의 임시 CEO는 밥 스완입니다. 이제 크르자니크는 30년 이상의 역사가 있는 인텔에서 자동차 소프트웨어 관련 업체인 CDK 로 떠났습니다.


CDK 이사회는 "CDK의 미래를 평가할 때, 최고의 성장률을 이끌고 CDK 가 많은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입증된 기술을 가진 CEO 를 영입할 때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인텔에서 36년간 기술을 쌓아 온 점 덕분에 크르자니크가 CDK 에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본문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는 2013년 5월부터 2018년 7월까지 인텔의 최고 경영자(CEO)로 재직하였는데, 오늘날 그는 자동차에 탑재되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CDK 글로벌의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CDK 글로벌의 사장으로 지명되어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인텔 임시 CEO는 밥 스완입니다.)


인텔에서 브라이어 크르자니크의 임기 과정에는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이 있었습니다. 그는 인텔을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로 전환하면서 회사를 이끌어 갔습니다.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는 인텔의 수익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크르자니크가 인텔의 인력 중 11% 를 해고했을 때와 같은 수차례의 구조조정 노력을 감행하였으며, 멜트다운 및 스펙터 버그와 같은 보안 취약점이 공개되기 전 먼저 인텔의 주식 3천 900만 달러를 매각하여 수많은 네티즌 및 소비자들에게 비난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크르자니크의 CEO 사임 이유는 멜트다운 및 스펙터 취약점 때문이 아닌, 인텔의 다른 직원과의 부적절한 관계 때문입니다. 인텔의 사내 정책에는 직원과의 부적절한 관계가 금지됩니다. 이제 크르자니크는 30년 이상의 역사가 있는 CPU 제조업체인 인텔에서 "완벽한 자동차 판매를 가능하게 하는 선두 업체' 인 CDK 로 떠났습니다.


CDK 이사회는, "CDK의 미래를 평가할 때, 최고의 성장률을 이끌고 CDK 가 많은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입증된 기술을 가진 CEO 를 영입할 때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우리는 브라이언 크르자니크가 CDK 에 온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텔에서 36년 경력을 쌓은 크르자니크는 CDK 가 엄청난 약속을 이행할 수 있도록 기술 및 전략적 리더십 경험의 올바른 조합과 함께 주주 가치 창출이라는 탁월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사회는 성장 전력을 추구하면서 CDK를 이끌기 위해 필요한 재능 및 전문성을 갖추고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인텔 프로세서에서 또 다른 보안 결함 발견? - Skylake 및 Kabylake 에서 발견

인텔, 18코어 i9-9980XE CPU의 3DMark 벤치마크 공개 - i9-7980XE 보다 조금 빠름

인텔의 10nm공정 포기 루머에 대한 공식 답변: "우리는 10nm 개발을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AMD, Zen2 CPU 아키텍처를 공식 발표하다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Tom's Hardware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Tom's Hardware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Tom's Hardware


ⓒCopyLight 2017. Tom's Hardware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Tom's Hardware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