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DATA SSD 마이그레이션 이용하기 - Acronis True Image OEM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9. 7. 19. 13:07

본문


ADATA SSD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한번 시도해봤는데 생각보다 복잡하여, 나중에 잊어버려도 쉽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기 위해서 작성해둡니다. ADATA SU655 SSD 를 구매하였습니다.


먼저,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ADATA 홈페이지에 SSD 제품 등록을 해야 합니다.

▲ https://www.adata.com/kr/ss/software-5/

링크 하단에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있습니다. 일단,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해 주어야 합니다. 자신의 윈도우 버전에 맞게 다운로드 해 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하단에 올려둔 링크를 통해 다운받아도 됩니다.

- 윈도우10 (453MB): http://www.adata.com/downloadfile1.php?file=AcronisTrueImageOEM.zip

- 윈도우 XP/Vista/7/8/8.1 (258MB): http://www.adata.com/downloadfile1.php?file=atih_installer_hd_s_e.zip


자신의 윈도우 버전에 맞게 다운받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필자는 윈도우10 이므로,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ADATA 제품 등록은 같으니 제품 등록까지는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셨으면, 제품 등록 링크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ADATA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좌측의 '지금 새 계정을 만드십시오!' 링크를 눌러 가입을 해 주면 됩니다. 필자는 아이디가 없으므로 가입하겠습니다. 아이디가 있다면 바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출력될 것입니다. ADATA SU655 SSD 를 구매하였으므로, 제품 유형에는 SSD, 제품 모델에는 SU655SS 를 선택해줍니다. 시리얼 넘버의 경우, SSD 본체와 포장 박스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 보세요.

위 사진상의, 모자이크 처리된 부분이 시리얼 넘버입니다. 쓰여 있는 시리얼 넘버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입일, 구입처는 여러분들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Upload a proof of purchase 부분은 구매 영수증같은거 첨부하는 곳입니다. 온라인에서 구입하셨으면 온라인 쇼핑물의 결제내역이나 영수증을 캡처해서 올리면 되구요, 오프라인에서 구입했다면 별도의 영수증을 찍어 업로드하면 될 것입니다. 필자는 옥X 에서 구매하였으므로, 옥X 의 결제 내역을 캡처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입력을 다 하시면, 하단의 제출 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출 버튼 아래쪽으로 위와 같은 문구가 뜰 것입니다. Acronis 소프트웨어 키 발급받기 를 눌러줍니다.


누르게 되면, 한번 더 인증을 해야합니다. OS 부분에서 자신의 윈도우 버전을 선택하시고, 워런티 코드 입력란에는 아까 입력했던 SSD 시리얼 넘버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렇게 되면, 12자리의 Acronis 시리얼 키가 제공됩니다. 이것을 적어두거나 복사해 두시기 바랍니다. 키를 발급받으셨으면, 아까 설치한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을 실행해 봅시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먼저 라이센스 동의를 해 주어야 합니다. 좌측 하단 동의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한 뒤 확인 을 누릅니다.

그 다음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하단의 계정 만들기 버튼을 눌러 계정을 만들어줍시다.

계정을 만들면 시리얼 번호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아까 발급받은 12자리의 Acronis 키를 입력해 주고, 활성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디스크 마이그레이션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최상단의 디스크 복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디스크 마이그레이션은 필자가 적어두었던 BX500 SSD 의 마이그레이션 방법과 같아서, 별도로 작성하지 않고 작성해 둔 글을 캡처하여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부분은 따로 진하게 적어두었으므로, 참고하여 마이그레이션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만큼은 최강, 마이크론 크루셜 BX500 240GB 사용기

성능만큼은 확실, 삼성전자 860EVO 500GB 사용기

[벤치마크 자료] 마이크론 BX500 240GB 벤치마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