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텔 카비레이크-X 프로세서, 조기 단종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5. 2. 17:51

본문


출시 후 1년이 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인텔은 벌써 카비레이크-X (KabyLake-X) 프로세서를 단종시켰습니다.


처음에 X299 플랫폼에 도입된 인텔 코어 i5-7640X 및 인텔 코어 i7-7740X 는 HEDT(High-End DeskTop) 프로세서 플랫폼에 대한 쿼드 코어 엔트리 프로세서였습니다. 불행하지만, 그들은 결코 계획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인텔은 공개적으로 코어 i5-7640X 및 i7-7740X 에 대한 시장 수요가 다른 프로세서들에게로 이동했다는 사실을 인정하였고, 따라서 앞서 언급한 두 모델은 2018년 5월 7일에 공식적으로 단종될 것입니다.


또한, 추후 출시될 차세대 X399 칩셋의 메인보드에서 이 프로세서들은 호환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보통 차세대 보드에서 하위호환은 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그것을 막아버리는 것을 보아, 카비레이크-X 자체를 인텔 프로세서 호적에서 완전히 없애버리겠다는 의미로도 볼 수 있습니다.


소매업자, 공급 업체 및 OEM 은 이 프로세서를 올해 11월 30일까지 주문 가능하며, 마지막 프로세서 출하일은 내년 5월 3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안녕, 카비레이크-X, 너를 절대 잊지 않겠어!


인텔 스카이레이크-X 아키텍처의 리프레시부터 솔더링을 사용한다?

인텔 프로세서에서 SPI 플래시 결함 발견?

인텔 코어 X-시리즈 CPU 특집 벤치마크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TechPowerUP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TechPowerUP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TechPowerUP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