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데스크탑용 32GB DDR4 UDIMM 출시 예정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9. 7. 20:13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삼성전자는 데스크톱용 32GB DDR4 UDIMM 메모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모듈을 갖춘 듀얼채널 메모리 키트를 사용하면 오늘날 메인스트림급 프로세서의 64GB 최대 메모리 제한을 헤제할 수 있으며, 쿼드채널 키트를 포함한 인텔의 코어X HEDT 프로세서의 128GB 제한을 해제합니다.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세서는 최대 2TB 의 메모리 용량을 지원하니 이 메모리를 사용하면 최대 256GB 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메모리는 DDR4-2666MHz 클럭으로 작동되며 이때 필요한 전압은 1.2V 입니다. 모듈 자체는 녹색의 PCB 기판을 사용할 것이며 노출되지 않은 DRAM 칩으로 칩이 보여지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OEM PC 에 샘플링하고 있는 중입니다.

본문

삼성전자는 데스크톱을 대상으로 하는 32GB DDR4 UDIMM(버퍼되지 않은 DIMM)의 출시 준비를 하는 중입니다. 이 모듈을 갖춘 듀얼 채널 메모리를 사용하면 오늘날 메인스트림급 데스크톱 프로세서의 64GB 메모리 제한을 해제할 수 있으며 쿼드채널 메모리가 지원되는 인텔 코어-X HEDT 프로세서의 128GB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AMD의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세서는 최대 2TB 의 메모리(ECC 지원 메모리 포함)를 지원하도록 광고하였으므로 스레드리퍼 기반 컴퓨터에 최대 256GB 의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32GB x 8ea = 256GB) 삼성전자의 새로운 M378A4G43MB1-CTD DDR4 UDIMM 은 이중 등급 모듈(x8/x16 조직 또는 DIMM당 최대 2단계)입니다. 이 모듈은 1.2V 의 전압에서 DDR4-2666MHz 의 클럭으로 틱(Tick)합니다. 모듈 자체는 녹색의 PCB 기판과 노출되지 않는 DRAM 칩으로 칩이 보여지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OEM PC에서 샘플링 중에 있으며, 이 모듈을 구성하는 DRAM 칩에 대해 더 많은 대중적인 메모리 제조업체가 삼성에 연락하는 것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이 모듈의 단일 등급 변형은 마침내 AMD 라이젠 AM4 소켓 프로세서 시스템에서 허용 가능한 높은 메모리 클럭을 사용하며 32GB 의 큰 용량을 가진 이중 채널 메모리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전자, 10nm 공정의 노트북용 DDR4 32GB 발표 (SO-DIMM)

삼성전자, HBM2 메모리 생산량을 두 배로 늘였지만 여전히 물량은 부족

삼성전자, 데이터센터용 8TB NVMe SSD 출시

케이던스 및 마이크론, DDR5-4400 메모리 모듈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TechPowerUP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TechPowerUP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TechPowerUP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