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쉽게 업데이트 해보자

Programs/유틸리티

by 컴 공 생 2018. 6. 10. 15:01

본문


여러분들은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 주고 계신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는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 주어야 올바른 성능을 낼 수 있으며 각종 버그 및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다. 물론, 예외는 있지만 대다수의 상황은 업데이트를 통한 이득이 더 많다.


필자의 경우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사용중이라 엔비디아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아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면 된다. 하지만,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엔비디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파일을 다운받는 것은 귀찮은 일이다. 방법을 알아보던 중,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를 통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려 보겠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쉽게 업데이트 해보자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먼저, 익스피리언스 사용 전에 지포스 아이디로 익스피리언스에 로그인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익스피리언스 로그인은 엔비디아 아이디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구글과 같은 SNS 플랫폼도 지원을 하니 지원되는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된다. 익스피리언스 로그인 후, 상단의 드라이버 탭에 진입해준다. 필자는 영문 버전을 설치해서 문구는 다르지만, 기본적인 위치는 동일하니 혼동할 필요가 없으시다.

드라이버 탭에 진입하였을 때, 설치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보다 최신 버전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있다면 여기에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자동으로 파일이 다운로드되어 있는 경우라면 상단의 빠른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되고, 만약 최신 버전이 있는데 다운로드되어 있지 않다면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된다.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라 빠른 설치를 하셔도 관계가 없다.

빠른설치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며 설치가 진행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엑세스를 허용할 것이냐고 물을 것인데 당연히 허용을 해 주어야 한다. 허용해 주고 기다리시면 되며, 컴퓨터 사양마다 소요 시간이 제각각 다르기에 몇 분이 걸리는지는 알려드리기 힘들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설치가 완료된다. 위 사진과 같이 설치 완료 창이 뜨면 닫기 버튼으로 창을 닫으시면 된다. 간혹 익스피리언스로 업데이트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는 엔비디아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업데이트하기 보다는 DDU 로 드라이버 완전삭제 후 최신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를 권장드린다. 익스피리언스에서 오류가 발생했다면, 엔비디아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아 업데이트하는 것 역시 오류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언가 더 있을 것 같지만, 끝이다. 처음에는 "이 글을 포스팅하여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였었다. 보시다싶이 글 분량이 매우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은근히 많으셔서 새로운 방법을 알아가시라고 포스팅을 한다. 알면 그만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새로운 방법을 알아가시기 바란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완벽히 삭제해보자 - DDU (Display Driver Uninstaller)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설치해보자

엔비디아, 지포스 GTX1050 3GB 출시

NVIDIA, 12nm 제조공정을 패스하고 바로 7nm로 직행?

NVIDIA GTX1180 파운더스 에디션, 7월에 출시될 것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